에어코드, 미국 NBC와 양방향 데이터방송 시험송출 성공
테스트의 목적은 디지털 양방향 방송표준 규격인 ACAP(Advanced Common Application Platform)에 적합한 양방향 컨텐츠를 이용한 서비스 및 비즈니스 가능성을 모색하고, 디지털 케이블방송 표준인 OCAP(Open Cable Application Platform)과의 상호 호환성 검증이다.
㈜에어코드는 본 테스트에서 데이터방송 송출장비(AV-200)를 제공하였고, 양방향 광고 외 다양한 양방향 컨텐츠를 개발하여 ACAP과 OCAP 셋톱박스와의 정합에 성공하였다. 이번 테스트에는 미국의 주요 방송국인 ABC, NBC, PBS, FOX 등과 함께 셋톱박스 메이커, 관련 솔루션 업체 등이 참가하고 있다.
해외 디지털 양방향 데이터방송시장이 활성화됨에 따라 국내 주요 방송사의 시스템과 서비스를 석권해왔던 에어코드는 그동안 축적해온 앞선 국제 표준 규격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방송사업자 및 관련 사업자와의 테스트를 완료함에 따라 에어코드는 미국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하고 현지 협력업체와의 제휴 등을 통해 본격적인 세일즈를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 시장의 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이어서 데이터방송 표준규격인 ACAP, OCAP을 채택하고 있는 미국 뿐만 아니라 멕시코 최대방송사인 텔레비자 등 중남미 국가에도 독자 개발한 데이터방송 시스템 및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 참조
- 미국 ATSC는 올해 상반기 내 필드테스트를 완료하고 디지털 지상파(ACAP)와 케이블방송(OCAP)을 통해 본격적인 디지털양방향 서비스를 런칭할 예정이며 디지털 양방향 방송서비스를 통해 시청자들은 방송프로그램과 연동된 다양한 정보와 함께 게임, T-Commerce, 양방향 광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웹사이트: http://www.aircode.com
연락처
에어코드 광고홍보부 강기훈 과장 02-2105-68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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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년 7월 18일 1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