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신지식인 자료 한데모은 사이버도서관 ‘e-신지식인관’ 오픈

서울--(뉴스와이어)--국민과 신지식인을 연결하는 다리를 표방하는 ‘신지누리(대표이사 김종백[金鍾伯, 36세] www.sinzinuri.com 2003. 12. 15 설립)가 창립 1주년을 즈음해 e-신지식인관(www.sinzinuri.com)을 오픈 한다.

12월 22일 사이버상에서 선보이게 될 ‘e-신지식인관(www.sinzinuri.com)’은 신지식인 사업이 처음 시작된 1998년부터 2004년 현재까지의 국내 신지식인 관련 자료를 한데 모은 대한민국 초유의 신지식인 관련 정보 공간이 될 예정이다.

e-신지식인관은 현재까지 선정된 ‘3,134명의 신지식인 사례 데이터베이스’와 ‘신지식인 개념, 신지식인 뉴스, 신지식인 칼럼, 신지식인 관련 서적, 신지식인 자료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나도 신지식인’ 코너를 개설, 신지식인 지수를 스스로 체크할 수 있도록 함과 아울러 분야별 신지식인의 정의와 표준사례를 제시하여 누구나 신지식인이 될 수 있다는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아울러 역사속의 신지식인으로 ‘다산 정약용과 구암 허준’ 선생의 사례를 소개하는 등 신지식인 개념의 보편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신지누리 김종백 대표이사는 e-신지식인관 오픈에 즈음해 “2003년도부터 [진로와 직업] 이라는 고등학교 교과서에 신지식인의 개념과 사례가 소개되고 있으나 현재 국내의 신지식인 관련 자료가 충분하지도 한데 모아져 있지도 않아 그동안 학생들의 학업에 애로사항이 많았다.”며 “신지누리의 e-신지식인관이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신지식인 관련 자료와 정보를 무상으로 제공하여 학습의 기회를 확대하고 나아가 학생 때부터 신지식인적 가치와 생활태도를 배우고 익히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향후 e-신지식인관은 신지식 도서관의 개념을 넘어 현재 결성되어 활동하고 있는 14개 신지식인 단체의 정보공유 장으로 신지식인 3,134명의 자유로운 토론과 논의의 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신지식인적 가치 확산과 함께 신지식인들이 생산한 상품의 판로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신지누리는 '소비자들에게 신지식인들이 생산한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직거래로 안전하게 공급함으로써 중간유통과정의 거품을 없애고, 신지식인들에게는 상품 판매를 위한 다양한 유통의 경로를 열어줌으로써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설립 취지의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지누리에서 판매하는 신지식인 상품은 www.sinzinuri.com 에서 구매하거나, 전화(02-701-9863)상담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sinzinuri.com

연락처

기획실장 정은자 02-701-986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