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박물관, 2007년도 모니터링 운영

광주--(뉴스와이어)--국립광주박물관(조현종 관장)은 관람객들의 다양한 요구와 경향을 파악하여 고객중심의 박물관 행정을 구현하며, 전시 및 전시안내, 박물관 교육, 각종 편의시설, 직원 친절도 등 다각도의 모니터링을 통해 관람객 불편사항에 따른 개선대책을 자체 보완 해결해 나아가고자 2006년도에 이어 올해에도 모니터 요원을 운영한다.

모니터링 대상은 부문별로 모두 5개 분야로 운영하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전시 및 전시 안내, 시설 설비 및 조경 환경, 박물관 교육, 박물관 운영 행사 및 민원안내, 각종 홍보 및 홈페이지 운영 등이다. 이러한 내용을 모니터링 한 결과를 분과별 자체 보고 및 평가회를 거치고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모니터 요원은 교사, 학생, 공무원, 주부, 회사 모니터요원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고 있으며 모두 13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활동기간은 2007. 1. 1. - 12. 31일까지이다.

국립광주박물관에서는 좀더 나은 내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타 문화기관을 방문하여 비교 조사할 기회를 갖는 등 모니터링의 내실화도 꾀할 계획이며, 열린 박물관으로서의 이미지 구축과 지역민과 함께 호흡하는 박물관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gwangju.museum.go.kr

연락처

국립광주박물관 학예연구실 062) 570-7024,570-70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