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대 전기자동화과, “어르신 눈을 밝혀드립니다”

부산--(뉴스와이어)--설을 앞두고 전기를 전공하는 학생들이 홀로사는 독거노인집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부산정보대학 사회봉사단(단장 정순용) 다도세(다같이 도우며 사는 세상)소속 전기자동화과 재학생들이 중심이 된 봉사단원들은 7일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의 집전등을 교체하고 오래된 전기배선을 수리하는 등의 봉사활동을 했다.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봉사프로그램은 북구 만덕동 소재 도개공아파트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집 10가구와 인근 주택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정순용 사회봉사단장은 “학생들이 전공을 살려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참교육 실현을 위해 준비했다.”고 밝혔다.

또 봉사활동에 참가하는 임규섭 학생(전기자동화과, 1학년)은 “홀로 외롭게 사시는 어르신들의 어두운 눈을 밝혀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오늘의 작은 정성이 어두운 사회의 작은 빛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정보대학 개요
지난 76년 설립하여 올해 30주년을 맞이하는 부산정보대학은 지역산업 중심의 특성화 대학으로 자리잡고 있다. 8년 연속 교육인적자원부 주관 특성화사업대학과 주문식사업대학으로 선정되어 다양한 특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06년에는 전국 대학 학과평가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어 99년 이후 총 11개 학과가 A+를 받아 평가와 경쟁에서 앞서 나가고 있다. 아울러 2006년 교육인적자원부가 발표한 전국대학 취업률에서 부산경남지역 1위, 전국2위를 차지하여 취업최우선주의 대학으로 인정을 받았다.

웹사이트: http://www.bit.ac.kr

연락처

기획홍보실 조충현 016-568-707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