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입은행, 스페인 BBVA은행과 금융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양천식, www.koreaexim.go.kr)은 2월 14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BBVA*와 “금융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Cooperation Agreement)”을 체결했다.

*BBVA(Banco Bilbao Vizcaya Argentaria, S.A.) : 직원 95,000명, 총자산 3,924억 유로에 이르는 스페인 2위의 상업은행. 스페인, 포르투갈, 멕시코, 브라질, 아르헨티나, 칠레 등에 7,500개에 달하는 지점 보유.

이번 업무협약은 ▲우리 기업이 수주하는 사업에 대한 협조융자(Co-financing) 확대 ▲채무보증 및 금융자문을 통한 수주지원 ▲중남미 지역 사업정보교환 등 포괄적인 협조체제 구축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수출입은행 관계자는 “중남미 전 지역을 아우르는 영업망을 보유하고 있는 BBVA와 업무협약 체결로 이 지역을 포괄하는 금융네트워크가 확보됐다”며 “우리 기업의 중남미 진출이 확대되도록 지원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고 밝혔다.

수출입은행은 지난해 2월 스페인 최대 상업은행인 산탄데르 은행(Banco Santander)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우리 기업이 인구 3억2,000만명에 이르는 스페인어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exim.go.kr

연락처

한국수출입은행 국제협력실 부부장 김수현 02-3779-638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