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관광객 유치 지원 대폭 확대
우선, 국내외에서 호응도가 높은 템플 스테이(temple stay) 사업을 매력적인 한류 관광 상품으로 개발하기 위해 작년도 지원액(35억원) 보다 4배 이상 증액한 150억원을 지원할 계획
* 프로그램 홍보·운영(10 →20억원), 시설보강(25→80억원), 외국인 상설 국제선체험센타건립(0→50억원)
* 템플스테이 : 2002년 한일 월드컵개최를 계기로 시작한 사업으로 일반인들이 절에 머물면서 전통불교문화와 함께 다도, 선 등을 체험하는 프로그램
동사업의 확대 시행으로 해외 관광객 유치와 함께 한국전통문화에 대한 이미지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
아울러 해외 관광홍보 마케팅 등 해외관광 이미지 광고 사업비를 작년보다 2배 이상 대폭 증액하였음 (‘06년 133 → ’07년 334억원)
증액된 사업비는 중국, 일본, 동남아 등 한류 열풍이 강한 지역에 집중 투입하되, TV 광고를 중심으로 인쇄매체·온라인·옥외광고 등 다양한 매체홍보를 실시할 계획
이와 함께, 적극적인 해외 유치활동 지원을 위해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26개소)의 현지 유치활동 사업비를 작년보다 30% 이상 대폭 증액하였음 (‘06년 110억원→144억원, 증 30.9%)
이러한 해외관광객 유치활동 지원사업을 통해 한국 전통문화 및 관광 이미지가 제고되고, 해외 관광객 유치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
정부는 앞으로도 부가가치가 높은 관광 산업의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해 나갈 계획
기획예산처 개요
기획예산처는 재정정책, 국가재정운용계획의 수립, 예산의 편성 및 기금운용 계획안의 협의 · 조정, 예산 · 기금의 집행 및 성과의 관리, 재정혁신과 공공혁신에 관한 사무를 관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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