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가의 기적’ 속 명장면 BEST

서울--(뉴스와이어)--개봉 일주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1번가의 기적>이 코믹하고 가슴 찡한 명장면 베스트 3를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명장면은 2월 1일부터 2월 16일까지 넷마블, 씨네21, 맥스무비, 무비스트, 예스24 등 총 5개의 사이트에서 진행된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것으로, 네티즌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장면을 엄선한 것이다. 영화를 본 이에게는 감동의 여운을, 보지 못한 이에게는 영화를 향한 궁금증을 한껏 증폭시키고 있는 바로 이 장면들이야말로 영화의 초고속 흥행가도의 일등공신이라 말할 수 있다.

네티즌들이 뽑은 ‘바로 그 장면’으로 영화 100배 즐기기!

#1. “바람을 가르는 빠른 팔! 이건 절대 입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여! 입은 가만히 있잖여.”

- 쉐도우 복싱 씬

폴 이벤트 진행 결과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장면은 바로 ‘하지원’의 쉐도우 복싱 장면(총 17,495명 중 4621 득표, 26.4%). 네티즌들을 더욱 열광케 한 것은 자못 심각한 표정의 하지원이 내뱉는 포복절도할 대사다. 프로 복서 못지 않은 강도를 자랑하는 펀치를 날리며 너스레를 떠는 그녀의 모습은 극장 안을 폭소의 도가니로 몰아넣는다고. 하지만 이 장면의 묘미는 명란의 코믹한 모습 안에 스며들어 있는 아련한 감동. 아빠의 허리에 동양챔피언 벨트를 다시 한 번 선물하고 싶어 온 힘을 다해 꿈을 이루려는 그녀의 노력은 보는 이들에게 코 끝 찡하고, 눈물 쏙 빠지는 감동을 선사한다.

#2. “아프죠? 그런데 살다보면 이보다 아픈 게 더 많아요…” - 포장마차 씬

뒤이어 뜨거운 호응을 얻은 장면은 네티즌 4309명(24.6%) 의 지지를 얻은 포장마차 씬이다. 명란의 급작스런 펀치에 제대로 쇼크받아 눈까지 풀린(!) 필제(임창정). 하지만 이어지는 명란(하지원)의 멘트는, 임창정의 표정에 깔깔 웃던 관객들의 콧등을 시큰하게 만든다. 어떤 힘든 상황에서도 꿋꿋했던 명란이 “아프죠? 그런데 살다보면 이보다 아픈게 더 많아요…” 라고 말하며 처음으로 눈물을 보이는 장면에서, 관객들도 함께 눈물바다를 이뤘다고. 웃기는 코믹지존 ‘임창정’과 울리는 ‘하지원’의 절묘한 조화로 이루어진 포장마차 씬이야말로, 역시 웃음과 눈물의 종합선물세트라는 <1번가의 기적> 닉네임에 걸맞는 명장면임은 분명하다.

#3. “엄마야 누나야 강변 살자~”

“네가 강변에 살고 싶구나?! 강변 땅값이 얼만 줄 알아?” - 땅따먹기 씬

마지막으로 네티즌들이 선택한 장면은 바로 코믹지존 임창정의 땅따먹기 씬. 1번가의 순진무구한 ‘완소국민남매’ 일동, 이순과 땅따먹기 게임을 하면서 “대한민국에서 땅따먹기가 얼마나 중요한 줄 알아?!” 라고 말하는 필제의 대사는 촌철살인의 명대사로 손꼽히며 4245명(24.2%)의 지지를 받았다. 임창정 특유의 껄렁껄렁한 표정과, 그 이야기를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고개를 끄덕이는 일동, 이순 남매의 절묘한(?) 장면에서 극장 안이 웃음바다가 되는 것은 당연지사. 이미 ‘유행어’조짐을 보이고 있는 이 대사는 <1번가의 기적> 홈페이지에도 활용, ‘대한민국 평~생 게임! 대결! 땅따먹기!’라는 이름의, ‘중독성 게임(?)’으로 만들어져 네티즌들의 열띤 참여 속에 진행 중이다.

스페셜 명장면BEST 동영상 대공개!

이와 같은 영화 속 주인공들의 명장면 BEST를 모아 만든 동영상이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징한~’ 코믹 연기를 다시 한 번 보여주고 있는 ‘코믹 지존’ 임창정과, 코뼈가 휘어질 정도의 투혼으로 복싱 연기에 임했다는 ‘장한!’ 하지원. 그리고 세번째는 바로 전국에 ‘완소국민남매’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일동&이순! 관객들을 펑펑 울리고, 깔깔 웃기는 그들의 명장면 퍼레이드는 영화를 빛내주는 일등공신이다.

2월 14일 개봉한 <1번가의 기적>은 개봉 7일 만에 111만 관객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며 쾌속 흥행질주 중이다.

연락처

에이엠 시네마 02-3448-554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