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전 대표 전국시군구의회 의장 협의회 인사말

서울--(뉴스와이어)--금년으로 지방자치제가 도입된 지 12년이 되었습니다. 그간 지역주민의 진정한 대변자이자 지방행정의 충실한 감시자로서 그 역할과 책임을 다해 오신 여러분이 계셨기에 지방자치가 이처럼 발전해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그동안의 성과와 경험을 바탕으로 한 차원 높은 단계로 발전시켜야 할 때가 왔습니다.

존경하는 의장 여러분,

저 역시 지역구 출신의 국회의원이고, 정당의 대표를 지내본 사람으로서, 지역을 대표하고, 조직을 대표하는 일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너무나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목표를 향해 뜻을 세우고, 힘을 더하면, 어떠한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다는 것 또한 잘 알고 있습니다.

오늘 이 자리에는 여당 소속 의장님들도 계시고, 야당 소속 의장님들도 계십니다만, 진정한 지방분권을 통한 지역 발전과 나아가 국가 발전이라는 큰 목표 앞에서는 우리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이라 생각합니다.

여러분께서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과 고견을 담아 보내주신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정책건의서’를 꼼꼼하게 살펴보면서, 저도 힘을 보태드릴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앞으로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께서도 진정한 풀뿌리민주주의 정착을 위해 좋은 의견 많이 주시고, 지역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더욱 애써주시기 바랍니다.

모두 함께 힘을 모아, 전국 어디를 가더라도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자랑스러운 나라를 만들어 갑시다. 감사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parkgeunhye.or.kr

연락처

박근혜 의원실 02-784-1721,43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