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테크, 태국서 마이링커 서비스 개시

뉴스 제공
쇼테크
2007-02-28 10:04
서울--(뉴스와이어)--실시간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 전문기업 쇼테크(대표 유석호, www.shotech.com)는 마이링커 서비스를 태국 최대 온라인 게임업체인 GameWorld(www.game.co.th)사를 통해 태국에서 서비스 한다고 28일 밝혔다.

마이링커는 쇼테크가 세계최초로 개발한 실시간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으로 인터넷 유저들에게 실시간으로 정보를 PC 바탕화면에 배달해 주는 서비스다. 2003년부터 이미 국내 100여 개의 대기업, 언론기관, 공공기관 등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원천기술의 특허를 취득하여 글로벌 시장의 독보적인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GameWorld 사는 현재 태국 내에서 Real Fantasy 3D Online Game “LASTCHAOS”, Full 3D Cartoon Chatting Game “TOKS CLUB” 및 Full 3D MMORPG “LAGHAIM” 등의 게임을 서비스 하는 태국 내 최대 온라인 게임 업체다. 이번 마이링커를 통해 자사의 업데이트된 게임, 흥미로운 미니 플래쉬 게임, 이벤트 소식 등을 매일 4회 약 20만 명의 회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태국 최초로 온라인 게임 분야에서 신개념의 실시간 CRM 서비스를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쇼테크는 지난해 ㈜타이시스템 인테그레이션과 100만불 규모의 솔루션 라이센스 계약 체결을 통해 태국시장에 진출했으며 이번 태국 마이링커 서비스를 통해 동남아 시장은 물론 이미 진출한 북미와 일본 등 해외 마이링커 서비스가 탄력을 받을 것으로 업체는 기대하고 있다. 쇼테크는 올해 약 210억원의 매출과 약 100억 원의 순이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IPO등록을 추진할 예정이다.

쇼테크 유석호 대표는 “국내 시장에서 인정 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시점에서 태국 마이링커 개시는 고객맞춤형의 대표적 Web2.0 CRM으로서 태국에서 보다 완성도 있는 성공사례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태국 GameWorld사의 관계자는 “일주일 간의 시범서비스 기간 동안 모든 컨텐츠가 100% 가동되지 않고 단지 간단한 방식의 소개만이 공개된 상황에서도 게임사이트의 방문자 수가 20%정도 증가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향후 기획하고 있는 다각적인 컨텐츠들이 개발, 제공된다면 그 효과가 더욱 크게 나타날 것이라 확신된다”고 밝혔다.

태국의 인터넷 인구는 약 12.8%로 65.2%에 이르는 한국에 비해 인터넷 인구 비율은 아직 낮은 편이나 향후 발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나타나 있다. (Internet World States 2005년 12월 발표자료 참고) 쇼테크는 이번 마이링커 서비스 개시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는 태국 온라인 시장 선점을 이루고 이를 기반으로 IT에서의 한류바람을 일으키겠다는 복안이다.

태국 Gameworld사의 게임 사이트 www.lastchaos.in.th, www.toksclub.in.th, www.laghaim.in.th 등에서 수신동의를 통해 마이링커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otech.co.kr

연락처

쇼테크 권성란 과장 02-587-3400(208) 016-376-699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