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지방법원 소년부 허성희판사, 서울소년원 방문

의왕--(뉴스와이어)--수원지방법원 소년1단독 허성희 판사 일행은 2007. 3. 8(목) 15:00 서울소년원(고봉정보통신중고등학교, 교장 김상호)을 방문하였다.

오늘 방문은 법원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소년원을 방문, 교육현황 및 시설 참관을 통하여 재판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김상호 교장은 허성희 판사의 방문을 환영하는 자리에서 “청소년 인구의 감소, 사회내 처우 경향의 증가, 보호처분의 다양화 등에 맞추어 ‘청소년 비행예방센터’ 기능이 신설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청소년비행 예방활동에 주력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허성희 판사는 비행예방기능의 중요성을 언급하면서 “앞으로 신설되는 ‘청소년 비행예방센터’의 역할 및 협조에 큰 기대가 된다.”며 직원들의 업무에 대한 이해와 노력에 관심을 보였다.

또한 “특성화 교육과정을 통하여 학생들의 사회적응양태가 다양해 질 수 있을 것”이라며 교육활동에 전념하는 교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였다.

허성희 판사는 e- sports과정, 제과제빵, 사진·영상반 그리고 푸르미 방송국 시설 등을 참관하는 중에 “훌륭한 시설에서 소년원 학생들이 올바로 된 교육을 제대로 수용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설을 둘러보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의·식·주 문제에도 깊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서울소년원 개요
법원 소년부의 보호처분에 의하여 보내진 소년들을 수용하여 초 중등교육법 의한 특성화 교육과 체험위주의 인성교육을 실시하여 소년의 건전한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웹사이트: http://seoul.jschool.go.kr

연락처

서울소년원(고봉정보통신중고등학교) 차영환 031-455-6112 010-8808-403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