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산림환경연구소, 임산물 재배농가전문지식 보급을 위한 교육 실시

청원--(뉴스와이어)--충청북도 산림환경연구소에서는 2007년도 농산촌 소득 증대 방안을 모 색하기 위하여 임산물 재배농가를 상대로 재배기술 교육을 개최한다.

3월 9일 오후2시 미동산 수목원 생태회관에서 실시하는 산양삼 재배 교육은 도내 산양삼재배 작목반원과 재배에 관심이 있는 도민을 100명을 대상으로 산양삼재배 동향과 임간 재배기술, 종자파종 등 전반에 대하여 실시한다.

농민들이 재배하면서 발생하는 애로사항 및 문제점 등 의견을 수렴하여 농민들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하기 위한 지역 대학과 연구소, 농가 공동으로 연구하는 등 농산촌 임산물 재배농가의 소득증대 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금번 교육 강사로는 국립산림과학원에서 다년간 산양삼 재배 연구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최명섭박사를 초빙하여 실시한다.

산림환경연구소는 지난 3월 6일 옥천군청 회의실에서 실시하는 옻나무재배기술 교육은 종자발아 촉진등 번식법과 식재와 관리, 병해충 방제법, 옻나무 이용방안 등에 대하여 옻 특화지구인 옥천군에서 재배 작목반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2006년도에 밤나무 재배관리 및 복분자 재배교육을 200여명이 참석하한 가운데 실시하였으며, 2007년 2월 23일 표고재배관리에 대한 교육을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한바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하여 단기소득임산물 재배농가를 대상으로한 교육과 현지 애로사항과 문제점을 파악하여 도내 대학과 국립산림과학원등 유기적인 협조체제 구축하여 애로점 및 문제점 해소방안연구에 주력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cbfarm.net

연락처

충청북도 산림환경연구소 임업시험과 043-220-548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