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앤컴퍼니, ‘블로그 콜백’ 오픈

서울--(뉴스와이어)--블로그 전문회사인 태터앤컴퍼니(공동대표 노정석, 김창원 www.tnccompany.com) 는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펌질(스크랩)로부터 블로거의 저작권을 보호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인 '블로그 콜백'을 오픈했다고 3월 12일 밝혔다.

'블로그 콜백'은 쉽게 말하면 '블로그 저작자 알림창' 이다. '블로그 콜백'이 적용된 블로그에 쓰여진 글을 다른 사람이 자신의 블로그나 게시판에 복사해서 붙이면, 자동으로 원저작자의 블로그 정보창이 생성되어 표시된다. 이 때 표시되는 정보는 저작권자의 이름(닉네임), 원문을 볼 수 있는 링크, 원저작자가 작성한 다른글 5개의 제목과 링크 등 3가지. 블로그에서 블로그로 여러 번 펌질되는 경우에도 그 글의 원저작자를 표시해 준다.

태터앤컴퍼니 측은 '블로그 콜백' 을 우선 다음커뮤니케이션과 함께 서비스 중인 가입형 블로그 '티스토리(www.tistory.com)'에 적용했다. '블로그 콜백' 사용을 원하는 티스토리 사용자는 관리자 메뉴의 플러그인 탭에서 '콜백' 항목을 '사용중'으로 전환하면 된다.

'블로그 콜백'의 가장 큰 특징은 블로그 글의 원작자와 퍼가는 사람 모두를 배려한 서비스라는 점이다. 우선, 블로그 글의 원작자는 '블로그 콜백'을 통해 저작권을 보호할 수 있다. 또한, 글이 복사된 곳에 자신의 블로그 정보가 노출되기 때문에 블로그 홍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된다.

반대로 블로그 글을 퍼가는 사람의 경우에도 '의도하지 않은 불펌 행위'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더우기 좋은 컨텐츠를 생산해내는 블로그 정보가 자동 게시되기 때문에, 정보의 새로운 유통 채널로써 활용이 가능할 수도 있다.

태터앤컴퍼니의 노정석 공동대표는 "사실 블로그 글을 퍼 가는 사람 중에는 불펌(남의 글을 무단 도용하는 행위)의 의도를 가진 사람 보다 좋은 글을 정보로써 저장해 두려는 쪽이 더 많을 것"이라며, "콜백 서비스는 악의적인 불펌족에게는 '철퇴'가 되겠지만, 단순한 정보 수집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수고로움과 양심의 가책을 덜어낼 수 있는 합리적이고 편리한 도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태터앤컴퍼니는 '블로그 콜백'을 조만간 설치형 블로그인 태터툴즈(www.tattertools.com) 의 플러그인으로도 공개할 에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tattertool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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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나 016-222-9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