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과 개미, ‘노벨 유아미술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교육 기업 노벨과 개미에서 오는 9월 전국 유아들을 대상으로 노벨 유아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사고의 발달이 가장 활발하고 왕성하게 진행되는 유아시기에 미술활동이야말로 가장 좋은 사고력 개발의 도구임에 공감해 온 노벨과 개미는, 유아 미술교육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중화시키기 위해 유아 미술 전문 교육가와 함께 지난 2006년 10월 <노벨 미술꾸러기>를 출간한 바 있다.

그리고 <노벨 미술꾸러기>의 출간에 이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폭넓은 사고활동의 원동력이 되는 유아 미술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아울러 한국 미술교육의 발전적인 진행을 위해 미술대회를 적극 주최하기로 하였다.

또한 노벨과 개미는 앞으로도 노벨 유아미술대회를 매년 1회 개최하여 유아의 종합적 사고력을 개발하는 자기개발 프로그램으로써의 유아 미술교육을 후원·홍보하고, 유아들이 자신의 생각과 상상을 마음껏 표현하게 함으로써, 유아의 꿈과 잠재력을 일깨워주고 미술활동에 대한 흥미와 성취감을 북돋아주며, 교사와 부모들에게는 아이들의 세계를 이해할 수 있게 하는 펼쳐진 장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대회 참가는 오는 9월말까지 참가 작품을 우편으로 접수 받으며, 개인상 7개, 단체상 1개 부문에 대한 결과 발표는 11월말에, 그리고 시상은 12월초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그림의 주제는 자연과 사람에 대한 구체적인 주제를 선정하여 오는 5월까지 공고하며, 심사는 <노벨 미술꾸러기>의 저자와 국내 유아교육기관 또는 미술학회 관련 심사원이 공동으로 맡아 창의적이고 폭넓은 평가가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또한 ‘연령에 맞는 자유로운 생각과 상상을 담았는가, 대상에 대한 탐구가 있는가. 미술을 즐기며 표현했는가’와 같은 기준을 통해 타 미술대회와는 차별화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문의 02-2189-6153)

노벨과개미 개요
교육의 미래를 먼저 생각하는 기업 노벨과 개미는 노벨상을 수상하는 '글로벌 리더 교육'을 목표로 1992년 창립한 교육 전문 기업이다. 호기심 학습지<노벨과 개미>를 시작으로 현재에는 유아, 초등, 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지에서 학원교재, 전집류, 단행본에 이르기까지 종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변화하는 교육, 변함없는 사랑'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시각각 달라지는 21세기를 주도할 세계의 리더를 양성하는 데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belgaemi.com

연락처

서미연 02-2189-6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