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CD 정보통신위원회(ICCP) 부의장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정인억 박사 선출
OECD 정보통신위원회는 OECD 산하 26개 정책부문별 전문위원회의 하나로, 정보통신 관련 동향을 분석하고 정책을 연구하는 OECD 핵심 위원회이다.
정인억 박사는 미국 밴더빌트(Vanderbilt) 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고, 현재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의 아시아-태평양 정보통신인프라협력센터(APII) 소장으로 재직중이며, APEC 정보통신실무그룹(APEC-TEL)의 의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정박사의 이번 OECD 정보통신위원회 부의장 선출은 국제사회에서 IT 코리아의 위상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내년에 서울에서 개최될 2008년 OECD IT 장관회의 준비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보통신부는 이번 OECD 정보통신위원회 의장단 진출을 계기로 OECD를 비롯한 국제기구 활동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한국의 IT 위상을 더욱 제고하고 선진 정책경험을 국내정책에 반영해 나갈 방침이다.
정보통신부 개요
정보통신부는 1884년 창설된 우정총국를 모체로 우편, 우편환금, 전기통신, 국민생명보험, 우편연금 및 정부취급금의 출납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기 위해 1948년 11월에 설립된 체신부가 각 부처에 분산된 정보통신산업을 일원화하여 국가발전 전략사업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1994년 12월 정보통신부로 확대 개편되어 정보화, 정보통신, 전파방송관리, 우편·금융업무를 관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ic.go.kr
연락처
국제기구팀장 이상학 02-750-1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