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농업기술센터, 올해 2차례에 걸쳐 마케팅 주문형 교육 실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남해중)는 올해 2차례(1기 3. 29 ~30, 2기 4. 10 ~11)에 걸쳐 농업인들의 유통마인드를 높이기 위하여 지도공무원과 농업인을 함께 농산물유통공사 유통교육원에 의뢰하여 마케팅 주문형 교육을 실시한다.

지난해 농업인 40명을 대상으로 본 교육을 실시한 결과 교육 받은 농업인들의 호응이 좋아 올해도 이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제 1기는 포도, 사과 복숭아 등 과수재배 농가를 위주로 실시하고, 제 2기는 채소류재배 농가를 위주로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주 내용은 첫날은 농산물 수확 후 관리기술 및 출하관리, 신유통업체의 마케팅 전략과 산지 상품화 요령, 농산물의 도매시장 출하 전략과 제값받기, 농산물산지 마케팅 운영사례 등의 이론교육을 받게 된다.

둘째 날은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과 농협수원농산물종합유통센터를 견학하여 최근소비자들의 소비실태와 기호변화에 따른 농산물의 포장, 고가 농산물과 저가 농산물의 차이 및 실태 소개, 제값받기를 위한 농산물의 생산 및 출하요령에 대한 컨설팅을 받고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이 교육을 실시하고 농업인들의 반응이 좋을 경우 연차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Rural

연락처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 경영정보담당 류윤욱 053-981-5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