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립도서관, ‘책 읽어주기’ 및 ‘과학도서 전시’ 행사 개최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립도서관(관장 이한진)는 제43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유아기부터 독서를 생활화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도서관이 친숙한 곳이라는 것을 알게 하기 위해 ‘책 읽어주기’ 및 ‘과학도서 전시’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책 읽어주기 행사는 4. 14일부터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30분간 완산도서관 아동실에서 실시되며 기간동안 아동실을 방문하면 누구라도 책 읽어주는 마녀를 만날 수 있다.

일정별 행사를 살펴보면 4.14(토)에는 도서관 예절에 대해 안내를 하고, 우리 동화를 읽어주는 마녀가 등장하여 즐거운 동화 구연 시간을 갖게 될 것이다. 또한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과학 관련도서 3권을 안내하고 마술도 선보일 예정이다.

4.21(토)은 영어동요를 배우고, 영어동화 읽어주는 마녀가 2권의 책을 읽어 주면서 우리말로 설명하면서 외국어도 이렇게 재미있구나 하고 생각할 수 있게 알찬시간을 만들 것이다.

4.28(토) 일어동화 읽어주는 마녀는 우리시와 일본가나자와시와 천권의 책을 교류하여 정리한 책 중 한권을 선정하여 읽어 준 후, 같은 책을 우리 동화로 다시 만나게 된다.

책 읽어주는 마녀는 온고을 시민대학의 전문교육을 습득한 자원봉사자로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으며, 배운 지식을 사회에 환원하고 올바른 도서관 문화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도서관에서는 행사기간동안 과학에 관련한 과학도서 코너를 마련하고 목록을 배부할 계획이며 도서관 입구를 풍선으로 장식하여 아이들과 사진도 찍을 수 있도록 마련할 예정이니 많이들 오셔서 행복한 추억 간직하길 바란다.

웹사이트: http://lib.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립도서관 김민영 063-230-181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