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도서관, 내일을 여는 행복한 즐겨찾기’ 개최
이 기간동안 전주시내 다섯 개 도서관에서는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주제별 도서 선정 후 해당 주제에 따른 독후활동 시간을 갖는 아동독서회, 영어동화, 동화구연, 유아미술 수업을 각각 실시할 예정이다.
완산도서관은 책의 제작과정과 책을 보수하면서 책의 소중함을 인식하기 위한 ‘나는야 - 책 의사’ 행사와 게임과 동화구연을 통해 가족애를 느낄 수 있는 ‘도서관 속 행복한 책 축제’, 그리고 빛 그림을 통해 동화를 보고 책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자 ‘빛 그림 동화구연’ 시간도 마련하였다.
금암도서관은 도서관의 의미와 이용방법을 재미있는 놀이형식으로 ‘도서관 체험행사’를 준비하였다.
인후도서관은 전통문화체험을 통한 전주의 문화와 역사알기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야기로 따라가는 한옥마을 탐방’시간을 마련하였다.
삼천도서관은 온고을시민대학 수료생을 중심으로 한 자원봉사자들이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책 읽어주는 시간을 통해 독서교육을 실시하고자 ‘영어 책 읽어주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송천도서관은 아이와 엄마가 함께 만들어 가는 소중한 가족의 추억이 담긴 ‘4각 주머니 책 만들기’와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동화구연 시간을 마련하였다.
이밖에 독서진흥 조성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시민 두 분을 선정해서 감사패도 전달할 예정이다.
※ 자세한 행사내용은 전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주시립도서관(☏063-287-4836, 6417)으로 문의바람.
웹사이트: http://lib.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립도서관 김민영 063-230-1809
-
2009년 9월 1일 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