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립도서관 3월, 어린이 독서회 프로그램 시작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에서는 도서관을 이용하는 유아 및 아동들에게 연령에 맞는 독후활동과 책 읽는 습관을 기르기 위해 상반기 독서회를 시작한다.

5개 도서관에서 실시되는 독서회는 2008년 3월 5일(수) 개교식을 시작으로 16주간인 6월 21일까지 진행된다. 6세에서 초등4학년까지 350여명의 어린이가 참가하는 이 프로그램은 책을 통한 자존감 형성에 많은 도움을 주고자 한다.

2008 어린이독서회는 5개도서관에서 아동독서회(14개반), 동화구연반(4개반), 영어동화반(2개반), 유아미술반(3개반)으로 총 23개반을 운영한다. 특히, 자기표현이 중요한 시기인 초등 3,4학년 학생들에게 논리적으로 말하고 정리하는 것을 높이기 위해 도서관별로 3,4학년반이 개설되었다.

5개 도서관별로 실시되는 상반기 독서회는 도서관에서만 느낄 수 있는 고유한 프로그램으로써 역할극, 동화구연, 스토리텔링, 게임, 노래 등 즐거운 독서, 재미있는 독서를 경험할 수 있다.

상반기 독서회 오리엔테이션은 도서관마다 이루어지는데 완산도서관은 3월 6일에서 8일에 수업시간 전에 도서관 이용교육이 시행된다.

독서회 수업은 도서관 온 고을 시민대학의 전문교육을 습득한 강사로 동아리활동을 통해 더 넓은 전문지식을 익히고 있다. 또한 배운 지식을 사회에 되돌려 주고자 자원봉사로 독서회 프로그램의 수업을 진행하며 올바른 도서관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lib.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립도서관 김민영 063-230-180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