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관리공단, ONE & ONE 혁신브랜드 전격 추진

서울--(뉴스와이어)--국민연금관리공단(이사장 김호식)은 금년도 혁신방향인 ‘현장중심의 혁신활동 확산!’과 관련해 혁신을 전사적인 문화로 구체화하고자 "One&One 혁신브랜드(1지사 1혁신과제)”를 실시한다.

그동안의 혁신과제가 본부중심의 Top-Down방식이었다면 전 직원의 자발적 참여와 성과 극대화를 위해 Bottom-Up방식으로 참여과제를 발굴·운영하되, 혁신의 핵심이 ‘고객만족’이 되어야 한다는 방침아래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개선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구체적으로 보면, 혁신과제를 관리할 수 있는 실무자의 역할과 책임을 부여한 혁신실명제 및 혁신스폰서를 지정·운영하는 한편 혁신참여시스템을 통해 혁신과제를 관리하고 그 결과를 평가한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4월 26일에는 전국의 혁신리더 110명을 대상으로 혁신토론회를 실시한다. 향후에도 국민연금관리공단은 혁신브랜드 모음집 발간과 혁신 경진대회를 통하여 브랜드 과제의 실행성과를 평가하고 그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혁신분위기를 대내외로 확산해나갈 계획이다.

참고로, 국민연금관리공단 원주지사에서는 금년 4월부터 고객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뜻에서 국민연금을 포함한 4대 사회보험에 대해 One-Stop서비스를 제공하는「한마음 서비스」혁신브랜드과제를 시행하여 사업장 실무담당자로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ps.or.kr

연락처

경영혁신단 CS혁신팀 02-2240-4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