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채널, 어린이날 특집 ‘공룡대탐험’ ‘고대맹수 대탐험’ 7시간 연속방송
BBC 블록버스터 다큐멘터리 <공룡대탐험>과 <고대맹수 대탐험>을 5일 오후 4시부터 7시간 연속으로 방영하는 것. 최첨단 CG(컴퓨터 그래픽)으로 부활한 환상적인 공룡의 시대가 시청자들의 안방을 찾아간다.
오후 4시부터 저녁 8시까지 방송되는 <공룡대탐험(원제:Walking with Dinosaurs)> 4부작은 무려 1억 6천만년 동안이나 지구상의 주인공으로 군림했던 공룡의 탄생에서 멸종까지의 이야기를 담았다. 지구상에 살았던 각종 동식물들의 생태계와 더불어 공룡이 지배하던 당시의 모습을 살아있는 영상으로 전한다. 공룡 전문가의 정확한 고증과 최첨단 컴퓨터 그래픽 기법으로 탄생한 공룡들의 모습이 다이내믹한 볼거리로 제공된다. 각 부마다 두 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져 있다.
1부의 <새로운 생명>과 <공룡의 전성기>는 공룡이 지구상에 어떻게 탄생하였고, 어떻게 그들의 시대를 열었는지 보여준다. 지구의 혹독한 가뭄과 우기, 먹이의 부족 등을 체험하면서 나름대로 살아가는 공룡의 모습을 담았다.
2부는 바다와 하늘을 다스린 공룡들을 그렸다. <잔인한 바다>편은 지금의 상어와 비슷한 모양새를 하고 당시 바다의 제왕으로 군림했던 수중 공룡의 모습과 행동을 되새겨 본다. <하늘의 제왕>은 하늘을 나는 화려한 파충류 익룡들의 다양한 모습과 생존방식, 그리고 그들의 후손이 현대에 어떤 모습으로 남아있는 지를 역으로 추적해 본다.
3부 <얼음 숲의 영혼>에서는 지구가 겪은 환경의 변화가 당시 동물과 식물들에게 어떤 변화를 가져다주었는지를 알아본다. <공룡 왕국의 최후>에서는 엄청난 화산폭발과 갑작스런 혜성 충돌을 겪은 공룡들이 조금씩 최후를 맞이하는 모습을 그렸다.
4부 <공룡대탐험 스페셜>은 1억 4천 5백 만 년 전의 공룡 알로사우루스 빅앨(가장 완벽한 형태로 남아있는 공룡의 화석)이 태어나서 죽기까지 15년 동안의 일생을 생생하게 재현했다.
저녁 8시부터 밤 11시까지 방송하는 <고대 맹수 대탐험>(6부작, 1부가 30분씩)은 사상 처음으로 공룡 멸종 이후의 지구 풍경과 생물을 그대로 재현해 냄으로써 매머드가 거니는 얼어붙은 평원과 거대한 육식성 새가 활보하는 깊은 숲 속, 그리고 15톤이나 나가는 거대한 인드리코티어가 지배하는 사막으로 우리를 안내한다.
무엇이라도 으스러뜨릴 것 같은 섬뜩한 부리를 가진 새 ‘가스토르니스’, 고대의 바다를 지배했던 거대한 고래 ‘바실로사우루스’, 괴상하고 소름끼치게 생긴 성마른 동물 ‘엔텔로돈트’, 날카로운 송곳니를 가진 검치 동물 ‘스밀로돈’, 대못같이 뾰족한 곤봉들이 달린 꼬리를 가진 거대한 ‘아르마딜로’, 고양이만 한 크기의 말, 코뿔소 크기의 육식성 돼지 등 신생대 이후 지구 위를 활보했던 신기한 동물들의 이야기를 실제 같은 영상과 탄탄한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흥미롭게 엮어낸다.
수백 명의 전문 과학자와 제작진을 동원하여 지금까지 밝혀진 사실들을 바탕으로 신생대 지구의 자연 환경과 생물을 그대로 재현해 내는 데 주력했다.
중앙방송 개요
중앙일보 방송법인 중앙방송은 논픽션 채널 Q채널과 역사전문 다큐멘터리 채널 히스토리채널을 케이블과 위성에 동시방송하고 있으며, 2005년 1월 개국한 골프채널 J 골프는 케이블로 찾아뵙고 있습니다.앞으로도 더 나은 볼거리와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채널로 거듭 날 것임을 약속 드립니다.
웹사이트: http://www.Qchannel.co.kr
연락처
중앙방송 홍보담당 임지은 02-751-9317
-
2008년 7월 14일 09: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