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시스, SMB용 레인지부스터 와이어리스-G VPN 라우터 및 USB 네트워크 아답터 출시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일반 가정, 소호 및 소기업용 음성, 무선, 랜 스위치 및 네트워킹 하드웨어의 대표적인 제조업체이자 시스코 시스템스의 링크시스 사업부는 (http:// www.linksys.com/kr)는 오늘 SMB용 비즈니스 시리즈 제품군 모델인 링크시스 레인지부스터 기능의 와이어리스-G VPN 라우터 (Linksys Wireless-G VPN Router with RangeBooster: WRV200)와 와이어리스-G 비즈니스 USB 네트워크 어답터 (Wireless-G Business USB Network Adaptor: WUSB200)를 새롭게 선보였다.

WRV200 라우터는 한국 시장에서 최초로 출시된 링크시스의 SMB용 MIMO 제품이다. 무선 네트워크 기능과 더불어 첨단 지능형 기능을 갖추고 있어 중소기업 고객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에게도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안전성, 설치/유지 편리성을 강화하면서 동시에 소호와 일반 소비자를 위한 데이터, 음성/멀티미디어 트래픽을 구별하여 처리하도록 QoS 지원이 가능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다.

링크시스의 산지브 굽타 APAC 지역 영업 이사는 “WRV200은 링크시스 비즈니스 시리즈의 최신 모델로 한국 시장에 선보이는 최초의 SMB용 MIMO 제품이기도 하다”면서 “신제품 라우터로 중소기업 사용자에게 안전한 스마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제공해 기업 고객과 함께 이들 네트워크가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링크시스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퀵VPN (QuickVPN)’ IPSec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 직원들이 이동 중에 외부에서 본사 네트워크에 쉽게 접속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레인지 부스터 ( Range Booster , MIMO 기술 )가 탑재 된 WRV200 은 기존 표준 와이어리스 G와 호환됨은 물론, 레인지 부스터 , MIMO 기술을 지원하는 WUSB200 와이어리스 G 비즈니스 USB 아답터와 함께 사용할 경우 무선 범위를 최대 2배, 데이타 처리량은 35% 까지 늘릴 수 있다. 무선 신호 반사로 도달 범위가 떨어지는 기존 무선 네트워킹 테크놀러지와 달리, MIMO 는 이러한 신호 반사를 이용해 무선 범위를 확대하고 데드 스폿( 수신 불가 지역 ) 을 줄여 사용자들이 빠른 속도로 파일은 전송하고 있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신호 반사(reflection)로 혼란이 일어나는 기존 무선 네트워킹 테크놀로지와는 달리 MIMO는 이들 반사를 이용해 범위를 확대하고 무선 커버리지 지역의 ‘데드 스폿(수신 불가 지역)’을 줄여, 사용자들이 무선 신호가 약하거나 존재하지 않는 지점에서도 빠른 속도로 파일을 전송하고 받을 수 있다.

굽타 이사는 “오늘날 많은 일반 소비자들이 여러 대의 컴퓨터와 노트북을 갖추고 중소기업 사용자와 거의 같은 수준의 네트워크 설치가 요구된다는 점을 감안할 때 다양한 기능의 VPN(가상사설망) 라우터가 일반 소비자 들에게도 이상적인 네트워킹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면서 “한국의 가정용 광대역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이며, 따라서 이들 사용자들이 성능 향상, 다양한 트래픽 분리와 서비스 우선순위를 위한 관리 및 유연성 증대, 집 안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요구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동시에 이들 모든 기능을 안전하고 안정적인 방식으로 구현하는 WRV200이 한국 홈 네트워킹 시장에 안성맞춤”이라고 강조했다.

WRV200의 주요 기능

- 레인지부스터-MIMO 테크놀로지로 향상된 무선성능 제공
- QuickVPN 프로그램으로 10개 IPsec QuickVPN 터널 제공
- 4-LAN 포트와 4 SSID로 최대 5개 VLAN까지 매핑 가능
- SPI 방화벽, 암호화, VPN 지원으로 네트워크 보안 강화
- 다중SSID 와 VLAN으로 독립 네트워크로 분리 가능
- 유무선에 최적화 된 QoS 로 음성/비디오 품질 보장

다양한 SSID & VLANs / 강화된 QoS

WRV200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먼저, 유무선 트래픽 분리를 위한 여러 개의 SSID와VLAN을 제공한다. 일반 소비자들은 음성, 감시 카메라용 비디오, 게임 등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트래픽에 사용되는 별도의 독립 네트워크를 확보할 수 있으며, 중소기업 사용자의 경우 워크 그룹, 부서, 데이터 트래픽 종류별로 네트워크 트래픽을 분리하여 자사 네트워크의 성능 향상과 효율을 최적화할 수 있다.

WRV200은 고품질의 음성 및 비디오 제공을 위한 강화된 QoS를 도입하고 있다. 무선 QoS (WMM)와 유선 QoS (포트 우선순위)를 지원, 음성과 비디오 품질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직관적인 웹 기반 인터페이스로 사용자들이 쉽게 WRV200 기능을 설치할 수 있으며, 망관리 표준프로토콜(SNMP)를 통해 기기의 원격 관리와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최첨단 보안

신제품 WRV200은 안전한 네트워크에 꼭 필요한 구성요소로써 802.1X 반경 인증, 128-비트 WEP 암호화, 강력한 SPI (Stateful Packet Inspection) 방화벽과 같은 최첨단 보안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밖의 보안 기능에는 SSID 방송 사용/해제, MAC-기반 필터링, DOS (Denial of Service) 방지 등이 있다. WRV200은 간편한 QuickVPN을 지원, 사용자의 원격 PC나 노트북에서 안전하고 신속하게 VPN 접속을 구성하고 사용할 수 있다. 최대 10명의 원격 사용자가 외부에서 본사 사무실이나 홈 네트워크에 쉽게 접 속할 수 있다. 링크시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QuickVPN프로그램은 IPSec VPN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용자도 쉽게 구성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출시

레인지부스터 기능의 와이어리스-G VPN 라우터 (WRV200)는 대리점과 온라인 리셀러를 통해 약 88,000원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와이어리스-G 비즈니스 USB 네트워크 어답터 (WUSB200)는 83,000원의 가격으로 이번 달 말에 출시 예정이다.

VPN(가상 사설망)

VPN[뷔피엔]은 공중 통신망 기반시설을 터널링 프로토콜과 보안 절차 등을 사용하여 개별기업의 목적에 맞게 구성한 데이터 네트웍이다. 가상 사설망은 오직 한 회사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는 자체망이나 전용회선과 대비되는 개념이다.

VPN은 모든 회사들이 저마다 개별적으로 회선을 임차하는 것보다, 공중망을 공유함으로써 비용은 낮추면서도 전용회선과 거의 동등한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하였다. 전화회사들은 음성 메시지에 대해 보안이 유지되는 공유자원을 제공한다. 가상 사설망은 데이터를 위해서도 역시 보안이 유지되는 공중망 자원의 공유를 가능하도록 한다. 오늘날 가상 사설망을 원하는 회사들은 주로 엑스트라넷이나 넓은 지역에 퍼져있는 지사들 간의 인트라넷에 이를 이용한다.

웹사이트: http://www.linksys.com/kr

연락처

써니 릴레이션 TEXT100Sunny 제롬 킴(Jerome Kim) (02) 587-3308/(010) 9974-1819 이메일 보내기
엄규희 (Maggie Eom),(02) 587-330/(010) 9674-092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