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커뮤니티 트래블넛 사이트 전면 개편

서울--(뉴스와이어)--지난해 9월15일 일부 서비스를 시작한 사용자 기반 정보제공 여행커뮤니티 트래블넛(www.travelnut.co.kr)이 사이트를 전면 개편, 오픈했다.

개편된 트래블넛은 사용자 위주의 편리한 기능들이 돋보인다. 우선 위키방식의 자유로운 여행정보 생성이 가능해졌다. 회원들은 사이트상에서 제공되는 전세계 모든 여행정보에 대해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적용시킬 수 있으며 새로운 정보를 제공할 수도 있다.

아울러 사이트내에서 제공되는 관광지, 숙박, 음식 등 모든 정보는 회원들의 평가를 통해 정화되어 보여진다. 이를 위해 트래블넛은 사이트내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평가를 할 수 있는 평가시스템을 도입해 회원들이 방문 경험이 있는 관광지나 숙박업체, 식당 등에 대해 간단하게 자신의 소감을 밝힐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여행정보 생성과 더불어 구글맵, 네이버맵을 이용한 매쉬업 서비스를 제공해 글쓰기를 할 때는 언제든지 지도를 삽입해 정보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지도에 자신이 다녀온 여행지, 숙박지, 식당 등을 표시함으로써 정보를 제공하는 사람이나 정보를 접하는 회원들 모두가 한눈에 위치를 파악할 수 있게 됐다. ‘테마’ 지도의 경우는 참여한 회원들이 함께 지도와 정보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데, 예를들면 ‘올여름 배낭여행지 베스트’를 뽑아 보자는 회원의 제안에 따라 이에 관심있는 다른 회원들이 지도에 자신이 생각하는 베스트 배낭여행지를 선택하고 그곳에 대한 정보를 올려 참가한 회원들이 함께 ‘올 여름 베스트 배낭여행지’를 선정해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트래블넛의 여행블로그인 T블로그에는 ‘여행가방’을 이용해 여행단위별로 여행기와 포토를 저장할 수 있어 다녀온 여행을 쉽게 관리 및 열람할 수 있다.

트래블넛 조효진 대표는 “트래블넛은 개별여행자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떠나는 이들을 위한 진실한 조언자가 되기를 원하며 단순 여행정보 사이트를 넘어 지식을 공유하는 사이트가 될 것을 표방한다”며 “여행을 떠나는 데는 정보가 필요하지만, 느끼기 위해서는 배경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으로 트래블넛은 이러한 여행지식이 공유되는 사이트가 될 것이고 이러한 힘으로 새로운 여행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일조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트래블넛은 사이트 개편을 기념해 총 300마리의 몽골말의 주인을 찾아주는 말(馬)이벤트를 실시한다. 100마리씩 3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이벤트에 당첨되면 몽골말을 한 마리씩 분양 받게 되는데 말을 보러 몽골에 가보기 전까지는 사이트를 통해 현지에서 자라고 있는 말의 근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몽골에 갔을 경우 자신의 말을 타고 초원을 달리거나 심지어 현지에서 잡아먹을 수도 있다. 단, 현지에서 말을 반입할 경우 국내 ‘말 수입 위생조건’에 맞춰야 하는 등 까다로운 반입조건을 감수해야만 한다.

호이디지탈 개요
온라인 맞춤 출판 사이트 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ncherry.com

연락처

트래블넛 홍보&마케팅 담당 이정희 본부장 02-565-9987 019-313-142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