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과학대학, 전문대학 혁신프로그램 현장활용 지원 사업 선정

제천--(뉴스와이어)--제천 대원과학대학(학장 유재환)이 교육인적자원부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07년도 「전문대학 혁신 프로그램 현장활용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교육인적자원부가 전문대학 교육역량의 자생적 발전을 위하여 추진하고 있는 이 사업의 공모 결과, 대원과학대학은 <전문대학 신입생 중도탈락 예방을 위한 조기경고체계 현장 활용> 과제로 선정되어 지원을 받게 되었다.

지난 2006년 이 대학 유아교육과 김수연교수가 전문대학 혁신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전문대학 신입생 중도탈락 예방을 위한 조기경고체계 개발 연구>를 개발하였다.

이는 지방 전문대학의 최대 쟁점 가운데 하나인 대학생의 중도탈락을 감소시키기 위한 방법과 방향을 제시한 프로그램으로 평가되어 혁신프로그램 수범사례로 뽑힌 바 있으며, 지원 사업 과제가운데 각 전문대학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주제이다.

「혁신 프로그램 현장활용 지원」은 지난해 개발·제안된 혁신 프로그램 실행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선정된 8개 전문대학은 이에 필요한 기본 경비를 정부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대원과학대학은 전문대학 혁신프로그램 현장 활용 사업을 통해 작년에 개발한 중도탈락 예방을 위한 조기경고체계를 대학 현실에 맞게 적용함으로써 구성원의 힘을 모아 자체 혁신을 추진하는 전기를 갖고 이를 기반으로 대학 특성화 및 경쟁력 기반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daewon.ac.kr

연락처

김수연 교수(유아교육과) ☎ 043-649-3521, 011-9860-188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