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튀는 국민 아이디어, 공공기관 서비스개선에 반영

서울--(뉴스와이어)--기획예산처는 지난 20일(4.20~5.9)간 공공기관의 서비스 개선을 위한 국민제안을 실시한 결과 총 327건을 접수하였음

* 국민제안 총 327건 : 한국철도공사 27건, 한국도로공사 12건, 한국전력공사 11건, 국민건강보험공단 11건, 한국수자원공사 7건 등

각 제안서에 대해서는 현재 관계부처 및 해당 공공기관과 합동으로 검토 중에 있으며 모든 제안자에 대하여 검토결과를 통보하고 심사를 통해 6월 중 수상작을 발표

* 대상 1명 100만원, 우수상 2명 각 50만원, 장려상 10명 각 10만원

실현가능성이 큰 제안에 대해서는 장단기 과제로 나누어 금년도 공공기관 서비스 개선부터 즉시 반영할 계획임

아울러 공공기관들의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금년 하반기에 공공기관 Best Practice 대회를 추진하고‘07년 혁신평가에도 반영할 예정

기획예산처 개요
기획예산처는 재정정책, 국가재정운용계획의 수립, 예산의 편성 및 기금운용 계획안의 협의 · 조정, 예산 · 기금의 집행 및 성과의 관리, 재정혁신과 공공혁신에 관한 사무를 관장한다.

웹사이트: http://www.mpb.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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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지원1팀 과장 정규돈 02-3480-78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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