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채널, 사찰음식으로 부처를 만나다

서울--(뉴스와이어)--중앙방송(대표 김문연) 케이블·위성 TV Q채널이 24일 석가탄신일을 기념하여 2부작 다큐멘터리 ‘사찰음식으로 부처를 만나다’를 특집 방송한다.

24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연속 방송하는 ‘사찰음식으로 부처를 만나다’는 홍승스님이 1년간 전국의 전통 사찰과 숨겨진 산사 그리고 그 속의 사찰음식을 심층 취재한 사찰음식 다큐멘터리다.
홍승스님은 대한불교 조계종 포교원의 사무국장이자 사찰음식 전문가로, 사라져 가는 전국의 사찰음식들을 되살리자는 취지로 이 제작에 동참했다.

이번 음식기행다큐는 제철음식과 지역적으로 특이한 사찰음식들을 계절별로 나누어 수려한 풍경과 함께 담았다. 주테마는 다이어트와 면역증진능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녹차로 만든 사찰음식으로 잡았다.

또 육식과 채식의 올바른 조화에 대한 불자(佛子)로서의 바른 시각도 보여준다. 더불어 채식 섭취만으로는 몸에 문제가 있을 경우 혹은 체질에 따라 꼭 필요할 때에는 스님들도 육식을 할 수도 있다는 의견을 내 놓는다. 보수교단의 시각에서는 다소 혁명적이다.

그리고 홍승스님은 사찰음식의 대중화를 위해 일반인들도 쉽게 해먹을 수 있는 녹차자장면이나 야채피자 등의 퓨전 사찰음식을 소개한다.

1부에서는 주로 전국의 사찰음식을 가을과 겨울에 걸쳐 다룬다. 계절에 맞춘 제철음식부터 저장음식 등을 보여준다.

2부에서는 봄과 여름에 걸쳐 전국에서 가장 맛있기로 유명한 남도(南道)의 사찰음식을 다룬다. 전라남도 영암지역의 망월사와 지리산 남부 해안가 지역의 풍부한 해산물, 농산물, 산약초 등을 조리해 남도의 사찰음식을 집중적으로 조명한다.

중앙방송 개요
중앙일보 방송법인 중앙방송은 논픽션 채널 Q채널과 역사전문 다큐멘터리 채널 히스토리채널을 케이블과 위성에 동시방송하고 있으며, 2005년 1월 개국한 골프채널 J 골프는 케이블로 찾아뵙고 있습니다.앞으로도 더 나은 볼거리와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채널로 거듭 날 것임을 약속 드립니다.

웹사이트: http://www.Qchannel.co.kr

연락처

중앙방송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