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달, 디자인정글의 디소 디자인콘텐츠 유통 사업 부문 인수
이에 따라 아사달은 6월 1일자로 디자인정글의 디자인콘텐츠 유통 사이트인 '디소(www.diso.co.kr)'의 서비스 관리를 책임지게 되었다.
디자인정글의 ‘디소(diso.co.kr)’ 서비스는 국내에선 처음으로 디자인콘텐츠를 유통하였던 선구자적인 업체로 2006년 매출규모가 6억원이었다. 2007년 현재 랭키닷컴 동종업계 순위가 5위 이내를 유지할 만큼 인지도가 높은 디자인콘텐츠 유통사이트이다.
또한 디자인정글은 국내 최대의 디자이너 포털사이트(jungle.co.kr)이다. 이 정글사이트에 양사가 합의하여 ‘디소’ 사이트를 정글사이트 메뉴에 3년간 노출하기로 하였다.
현재 ‘디소’사이트에선 600여 콘텐츠 제작자(CP - Contents provider)가 활동을 하고 있다. (주)디자인정글은 최근 다른 신규사업 부문에 집중하고자 디자인콘텐츠 유통 사업 부분인 ‘디소(diso.co.kr) 사이트’를 전문업체인 아사달에 양도하게 된 것이다.
고객들은 기존 사이트를 통해 종전의 방식대로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면 된다. 아사달은 큰 변화 없이 지속적인 고객관리 및 사이트관리를 진행하도록 하여 고객들의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 아사달은 지난 5월 또 다른 디자인콘텐츠 유통업체인 PSDSHOP 사이트를 인수 하였고 이번 디자인정글의 ‘디소(diso.co.kr)’ 사이트 인수를 통해 아사달 디자인몰에 총 CP가 700여개 업체가 활동하게 되었으며 콘텐츠 수량은 약 25만개를 보유하게 되었다.
이로인해 아사달 디자인몰은 타업체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압도적인 1위업체가 되었으며 전체 디자인콘텐츠 유통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게 되었다.
아사달 서창녕 사장은 “이번 디소의 콘텐츠 유통사업 부문 인수로 관련 분야, 특히 디자인콘텐츠 유통 분야로 더 큰 발전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현 디자인콘텐츠 유통시장의 저작권 개념 정착 및 디자인콘텐츠 유통시장의 규모를 확장시키는 것에 앞장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웹사이트: http://www.asadal.com
연락처
아사달 디자인사업부 이정록 02-2026-2006 이메일 보내기
-
2008년 8월 29일 1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