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벤처스-MVP창업투자, SSD 개발 벤처 ‘인디링스’에 40억원 투자
㈜인디링스는 지난 2006년 10월에 설립된 팹리스(설계전문) 반도체 기업으로 현재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Solid State Drive)의 두뇌역할을 하는 컨트롤러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이 회사가 개발 중인 제품(코드명 베어풋(Barefoot))은 멀티레벨셀(Multi-Level Cell) 플래시 메모리와 시리얼 ATA(SATA) 인터페이스를 지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소프트뱅크벤처스 문규학 대표는 "인디링스의 사업분야가 향후 전망이 밝은 SSD 제품의 핵심부품이고, 소프트뱅크의 통신 네트워크 관련 사업에 시너지가 날 것”이라며 “인디링스의 성공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소프트뱅크벤처스’는 국내의 차세대 인터넷서비스와 인터넷플랫폼, 온라인 게임 등 디지털 컨텐츠와 유무선 통합 솔루션 분야의 유망한 벤처기업 투자를 목표로 지난해 5월 400억원 규모의 ‘레인저펀드’를 조성해 현재 ‘태터앤컴퍼니’, ‘태그스토리’ 등에 투자했다.
공동투자사인 엠브이피창업투자의 송은강 이사는 "창업자들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경쟁력 있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며 투자배경을 밝히고, “금번 소프트뱅크벤처스와의 공동투자로 인디링스에 전방위적인 지원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설명했다.
㈜인디링스 김범수 대표는 " 한국의 IT 기업들을 성공시킨 바 있는 두 벤처캐피탈의 투자를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인디링스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술회사로 성장시켜 나가겠다”며 강한 포부를 내비쳤다.
한편, SSD는 삼성전자, 인텔, 소니, 샌디스크 등 세계 유수의 IT 기업이 차세대 혁신 전략 제품으로 꼽고, 앞다퉈 진출하고 있다.
특히 SSD는 기계식 하드디스크드라이브에 비해 성능과 내구성이 우수한데다 최근 주요 부품인 플래시 메모리 가격이 급락하면서 실용성도 갖추게 된 제품이다. SSD는 모바일 PC, 자동차 네비게이션 시스템, 산업용 PC, 고성능 서버 등의 저장장치로 사용될 예정이다.
세계적 시장조사 기관인 미국의 웹피트 리서치사는 2011년에 SSD 시장이 140억불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 예측하고 있다.
㈜인디링스(대표 김범수)는 플래시 메모리 응용 분야의 세계 최고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한 회사이다. 지난 2006년 경기도 성남시에 본점을 두고 설립되었으며, 현재 SSD 솔루션을 주로 개발하고 있다.
소프트뱅크벤처스 개요
㈜소프트뱅크벤처스는 2000년 설립되어 한국의 선도적인 IT 기업 및 인터넷 기업에 투자한 바 있다. 2006년 5월에는 400억원 규모의 “레인저펀드”를 결성하여 차세대 인터넷서비스와 인터넷플랫폼, 온라인 게임 등 디지털 컨텐츠와 유무선 통합 솔루션 분야의 유망한 벤처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소프트뱅크벤처스는 손정의 회장이 이끄는 일본의 소프트뱅크가 100%출자한 한국내 창업투자회사다.
웹사이트: http://www.softbank.co.kr
연락처
소프트뱅크벤처스 담당 프레인 이지영 팀장 3210-9662 / 017-645-2855 / 이메일 보내기
-
2008년 8월 20일 1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