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C 소프트웨어, ITIL V3로 BSM 및 고객지원 강화
ITIL V3는 BSM을 IT 베스트 프랙티스로 정의하며 업데이트된 서비스 전략 및 서비스 디자인 지침의 핵심적인 요소로 포함시켰다. BMC에 의해 2003년에 정립된 BSM은 IT 베스트 프랙티스를 비즈니스 중심적 관점에서 실행하고 자동화하기 위한 최적의 방법론을 제공한다.
ITIL V3의 설계 및 검사를 총괄한 섀런 테일러 애스펙트 그룹(Aspect Group) 사장은 “ITIL과 BSM은 같은 목표 아래 점점 하나로 융합되고 있다.”고 말하며 “ITIL V3는 비즈니스와 IT의 통합이 가져다 주는 비즈니스 효과에 더 초점이 맞추어져 있으며, 이는 BSM이 지향하는 바와 일치한다.”고 말했다.
라이프사이클에 따른 IT 서비스 관리에 초점이 맞춰진 이번 ITIL V3에서는 BSM의 아이덴티티 관리 및 임팩트 관리가 강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BMC의 기존 BSM 솔루션과 부합하는 다음과 같은 새로운 베스트 프랙티스가 추가되었다.
- 접근 관리(Access Management)
- 비즈니스 임팩트 분석(Business Impact Analysis)
- CMDB를 포함하는 통합 구성 관리 시스템-CMDB 포함 (Federated Configuration Management System-includes CMDB)
- 지식 관리(Knowledge Management)
- 서비스 요청 관리 (Service Request Management)
켄 터빗, BMC소프트웨어 글로벌 베스트 프랙티스 이사는 “BSM은 업계에서 ITIL에 가장 최적화된 솔루션이며, BMC는 세계 유일의 ITIL연계 검증 프로그램인 PinkVerify™[1]를 최초로 통과한 벤더”라고 말하며, “BMC는 ITIL V3에 대한 교육 및 인증 서비스도 업계에서 앞서 시행하고 있다. BMC는 앞으로도 폭넓은 서비스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이 ITIL과 BSM을 통해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BMC는 itSMF 인터내셔널의 글로벌 스폰서로 ITIL V3의 전 세계 론칭을 후원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오는 7월 26일에 ITIL V3 로드쇼를 개최하는 등 교육 프로그램 및 행사를 통해 기업들이 ITIL V3로 무리 없이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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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 6월 26일 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