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이전 랜드마크 분양단지, 서울 주상복합, 수도권 아파트 많아

뉴스 제공
부동산써브
2007-06-20 10:55
서울--(뉴스와이어)--오늘 9월 시행되는 분양가 상한제 때문에 각 건설사들이 분양을 서두르고 있다. 특히 지금까지 분양을 미뤄 온 지역별 랜드마크 단지들이 대거 나올 예정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수요자들의 수준이 첨단을 달리고 있기 때문에 이에 발 맞춰 건설사들도 개별 단지 하나 하나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각 지역의 랜드마크 단지는 건설사의 브랜드 가치와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 때문에 화려한 조경은 물론 독특한 디자인, 다양한 평면, 고급스러운 마감재, 첨단주거 기능, 초고층 경쟁까지 신규단지들을 그 지역의 랜드마크로 만들기 위해 혈안이 돼 있다.

실거주 목적뿐만 아니라 향후 자산가치를 생각한다면 이러한 지역 랜드마크 단지에 적극 청약할 필요가 있다.

9월 이후에는 이러한 랜드마크에 분양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줄어들기 때문에 희소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가 상한제가 시행되면 분양가가 인하 돼 수요자들은 보다 저렴하게 내집마련을 할 수 있지만 주택 품질이 저하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고 마이너스옵션제도 함께 시행 돼 예상만큼 실익이 크지 않을 수 있어 결과적으로 9월 이전 분양물량과 9월 이후 분양 물량은 질적인 차이로 향후 자산가치의 격차가 크게 벌어질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따라서 자금 여력이 있는 수요자라면 다소 분양가가 비싸더라도 9월 이전에 랜드마크 단지는 모두 적극 청약하는 것이 좋다.

9월 이전 서울은 주상복합, 수도권은 아파트의 랜드마크 단지들이 많다.

▶ 서울특별시 구로구 신도림동 대성산업 ‘디큐브시티’

대성산업이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대성연탄공장 부지에 25~84평형 총524가구의 주상복합아파트 ‘디큐브시티’를 오는 7월 분양 할 예정이다. ‘디큐브시티’는 서울에서 최초로 첨단시설을 갖춘 복합도시로 아파트는 물론 첨단 뮤지컬 홀, 쇼핑몰, 컨벤션, 호텔 등이 갖춰질 예정이다. 또한 UCC시대에 맞춰 소비자가 주도하는 Soft Hardware 기술지원센터, 소규모방송국, 연예기획 스튜디오, 멀티영상 테마파크, 소비자 열린광장 등이 제공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31층에 휘트니스센터를 만들어 한강을 조망하며 운동을 하고, 아파트에서도 호텔처럼 세탁, Catering, 무인택배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교육시설은 신도림초, 신도림중을 도보 5~10분 내에 통학이 가능하고 고등학교는 신도림동 내에는 아직 없어 목동에 위치한 신목고, 구로동에 위치한 구일고와 구로고로 통학이 가능하다. 편의시설로는 인근에 애경백화점(구로점), 신세계백화점(영등포점), 롯데백화점(영등포점), 경방필백화점(영등포점)을 이용할 수 있고 지하철 1,2호선 환승역인 신도림역을 도보로 5~10분 내에 이용할 수 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하중동 GS건설 ‘밤섬자이’

GS건설 서울 마포구 하중동에 ‘밤섬자이’를 공급할 예정이다. 16~25층 44~60평형 총488가구 중 75가구를 일반 분양 할 예정으로 75가구 일반 분양분 중 50여 가구는 중간층에 배치 돼 한강뿐만 아니라 밤섬의 푸른 녹지도 조망이 가능하다. ‘밤섬자이’는 한강 밤섬 조망권을 갖추고 있는데다 중대형 평형으로만 구성돼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교통시설로는 지하철 6호선 광흥창역이 도보 3분 거리, 광역전철 경의선 서강역에서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있으며 강변북로 이용이 편리하다. 편의시설로는 신촌현대백화점, 신촌세브란스 병원, 여의도 성모병원 등이 있고 인근 학교시설로는 서강초등, 신수중, 광성고, 홍익대 등이 있다. 친환경 자재가 사용되며,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 업그레이드된 마감재와, 특화된 친환경 외부 경관이 조성된다.

▶ 경기도 용인시 동천동 삼성물산 ‘래미안’

삼성물산이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에 ‘래미안동천’을 오는 6~7월 공급 할 예정이다.

사업지는 강남에서 약 10km, 판교에서 약7km, 분당에서 약 5km 떨어져 있어 강남, 판교, 분당을 아우르는 “제2의 판교”로 기대가 높다. 교통시설로는 1km 이내에 경부고속도로를 비롯하여 도심고속화도로(2008년), 지하철 신분당선 동천역(2010년) 등이 예정돼 있어 교통여건이 좋아질 전망이다. 교육시설로는 단지 내에 초등학교 1개소, 고등학교 1개소가 설치될 예정이며 주변에 손덕초, 수지중, 풍덕초, 수지고 등이 있다. 편의시설로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죽전아울렛, CGV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래미안동천’에는 최첨단 시설인 지중열 시스템이 도입된다. 지중열 시스템은 물 저장탱크를 항상 15도의 기온이 유지되는 지하에 설치하여 냉·난방 전기를 크게 절감할 수 있는 첨단 기술로 에어컨 실외기나 냉각탑 없이도 여름에는 찬 공기를, 겨울에는 따뜻한 공기를 공급할 수 있는 첨단기술이다.

또 리모컨 하나로 집안의 모든 가전제품을 제어하는 홈오토메이션을 획기적으로 뒤바꿀 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기존의 오토메이션은 특정 회사 제품만 호환이 됐지만 이번 시스템은 서로 다른 회사의 제품끼리 통합 관리 하는 형태로 주거 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해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래미안동천은 분양가상한제 시행 이후에는 공급되기 어려운 최신식 시설이 다수 선보인다. 호텔식로비, 무인택배서비스, 게스트하우스, 월패드, 원카드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RFID카드를 이용해 자녀 위치 확인, 욕조의 물 온도 자동 조절 등이 설치돼 첨단 미래형 주택을 제시한다.

▶ 경기도 용인시 상현동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현대건설이 경기도 용인시 상현동에 ‘힐스테이트’를 오는 6월 분양 할 예정이다. 지하2층 지상 19층 16개동 38~84평형 총860가구로 구성된다. 강남과 판교, 분당신도시 등과 가깝고 인근 광교산 자락에 위치해 웰빙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경부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판교IC), 영동고속도로(동수원IC), 43번 국도가 지나고 있고, 2009년 완공 예정인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 상현IC가 인접해 있다. 이어 2011년 신분당선 연장선도 개통될 예정으로 교통이 한결 편리해질 전망이다.

주변에 서원초ㆍ중ㆍ고등학교와 특목고인 용인 외국어고, 아주대, 경찰대 등이 위치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인근에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가 들어서 있으며 연내 신세계백화점도 완공될 예정이다. 수지 삼성병원, 분당 서울대병원 등도 인근에 있다.

▶ 인천광역시 송도동 포스코건설 ‘센트럴파크’

2005년 5월과 11월 두 차례에 걸쳐 연수구 동춘동 송도국제업무단지에서 1506가구의 아파트와 1058실의 오피스텔로 구성된 ‘더샵퍼스트월드’를 분양한 바 있는 포스코건설은 오는 6월 같은 지역에서 주상복합 ‘송도 더샵센트럴파크’을 선보인다.

포스코건설은 ‘더샵센트럴파크’에 최첨단 기술을 도입한다. 가장 돋보이는 시스템은 유헬스케어시스템으로 서울대학병원 강남센터와 연결하여 집에서도 최고수준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세대환기 시스템인 클린시스템, 세대별 중앙 집진 청소 시스템, 유독성물질 저방출벽지, 디지털 멀티온도조절 등 각종 최첨단 시스템을 누릴 수 있다.

위치는 송도동 D22블럭으로 지하2층 지상47층 3개동 규모다. 평형은 31~114평형 729가구로 이뤄지며 인근 센트럴파크와 인천 앞바다의 조망권이 가능하다. 송도신도시는 국제도시로 지정돼 2006년 3월 송도국제학교가 착공됐고, 연세대 학부 캠퍼스(1~2학년 과정)와 복합연구단지가 포함된 연세대 국제화 복합단지가 들어서는 등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교통은 인천국제공항과 송도를 잇는 인천대교가 2009년 완공될 예정이라 공항까지 차량으로 30분이면 닿게 된다. 인천지하철1호선도 송도국제도시까지 연장되고 제3경인고속도로와 제2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도 잇따라 개통될 예정이다.

▶ 인천광역시 남동구 고잔동 한화건설 ‘꿈에그린월드 에코메트로2차’

인천 남동구 논현·고잔동 일대 72만평에 들어서는 초대형 아파트단지가 2차분이 분양될 예정이다. 한화건설은 옛 한화 공장부지에 조성하는 ‘인천 에코메트로’ 에 들어설 1만2000여가구 중 2920가구를 2006년 10월 말 분양했고, 2차분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코메트로에 지어질 주택은 모두 1만2192가구로, 일반분양 아파트 8000가구와 빌라 , 공공임대 등으로 이뤄진다. 2차 분양 평형은 34∼75평형 4226가구다. 2009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되는 인천 에코메트로는 민간기업이 추진하는 도시개발지구로서는 메머드급 규모고, 녹지율이 44%라 판교(37%), 김포(28%), 분당(19%)신도시보다 높다는 것도 장점이다. 지구안에는 호주의 시드니를 벤치마킹해 2km의 해안조깅코스를 마련하고 복합문화시설을 만들 예정이다. 특히 특목고(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를 비롯해 초·중·고교 9곳과 종합병원·복합상가·문화시설 등을 갖춰 자족신도시가 되도록 꾸밀 방침이다. 제3경인고속도로(2010년 개통예정)와 인천대교(2009년 개통예정)가 연결되면 소래논현지구에서 송도국제도시까지 약 15분, 인천국제공항까지는 약25분 정도에 갈 수 있으며 제2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까지 1시간 정도 걸린다. 2009년 12월 개통 예정인 수인선 소래역·논현역을 이용하면 인천지하철 1호선과 서울지하철 4호선과 연계된다.

부동산써브 개요
부동산써브는 생활 속의 부동산정보로 고객 삶의 가치를 높여 나가려고 하는 부동산 포털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erve.co.kr

연락처

부동산써브 홍보실 손지령실장 02-2191-7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