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속5센티미터’ 1만명 돌파 화제

2007-07-03 10:24
서울--(뉴스와이어)--최근 헐리우드 블록 버스터들의 대대적인 공세와 최대규모의 제작비를 자랑하는 한국영화들이 개봉하는 치열한 여름시장에서 저 예산의 제작비로 제작된 소규모의 애니메이션 한편이 단 2개관에서 개봉하여 단숨에 만명을 돌파하며 작지만 의미있는 흥행을 이어가고 있어서 화제다. 바로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소개되었던 신세대 천재 애니메이션 감독 ‘신카이 마코토’의 최신작인 <초속5센티미터>(수입,배급 ㈜대원디지털엔터테인먼트,㈜미디어캐슬)가 그 주인공.

<초속5센티미터>의 흥행 성공은 단 2,500만엔(약2억원)의 제작비로 소수의 애니메이터들에 의해 제작됐고 또한 국내에서도 최소의 마케팅비용으로 개봉하는 애니메이션이 보인 의외의 성과라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가 있다고 할수 있다. 이는 바로 <초속5센티미터>에 열렬한 환호를 보내고 있는 수많은 애니메이션 매니아들과 지방에서 올라와 서울의 극장에서 영화를 관람하는 신카이 마코토 팬들이 일군 성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에 대해 애니메이션<초속5센티미터>를 수입한 대원디지털엔터테인먼트는 “현재 CGV강변과 상암에서 상영되고 있는 <초속5센티미터>는 12일부터는 중앙극장으로 이전상영될 계획이다. 현재도 여러극장에서 이전 상영 문의를 하고 계시기 때문에 앞으로 관객이 있는 한은 계속 상영될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해 현재 상영되는 CGV극장의 상영이 끝나는 12일부터 중앙극장으로 이전상영 됨으로써 좀더 많은 관객들에게 다가갈수 있는 가능성을 알렸다.

<벚꽃이야기><코스모나우토><초속5센티미터>의 총 3화로 이루어진 <초속5센티미터>는 어린 시절 전학간 친구에 대한 순수한 사랑을 그린 이야기로서 다양한 CG기술로 무장한 할리우드의 화려한 3D 애니메이션에 익숙해져 있는 국내 관객들에게 아름답고 서정적인 이야기와 영화를 보는듯한 세밀한 그림체을 선보이며 수준높은 애니메이션의 세계를 보여 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iwondigital.com

연락처

영화사 숲 02-518-17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