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농업기술센터, 여성지도자·소비자농업교육 실시
이번 교육은 농촌여성의 역량을 결집하여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 유지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농촌여성지도자(생활개선회원)들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한다. 아울러 소비자들에게 농심을 이해시킬 수 있는 소비자농업교육을 병행하여 도·농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된다.
7월 5일 개최되는 이날 교육은 200명 계획으로 여성능력개발교육 중 농촌여성지도자로 있는 생활개선회원들에게 여성의 능력배양을 겸하여 “웃음과 건강” 이라는 제목으로 웃음건강협회 동대구센터 권영복 소장의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또 친환경 농산물의우수성과 꿀의 보관요령 등에 대한 내용으로 소비자대상 농업교육도 병행 실시한다.
특히 이날은 1일 직거래 장터운영으로 친환경 채소, 콩나물, 우엉잎 등 생활개선회원들이 직접 농사지은 농산물을 직거래로 이루어질 계획이며 소비자들에게는 신선한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 외에도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여성능력개발교육으로 아파트 가정원예교육, 농림부산물 천연염색체험교육 등 연간 15회 1,400명을 교육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날 운영되는 1일 직거래 장터를 통해 우리농산물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소비자들은 직거래 장터에서 신선한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Rural
연락처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 기술담당관 정남식 053-982-3814
이 보도자료는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