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농업기술센터, 여성지도자·소비자농업교육 실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남해중)는 7월 5일 소비자와 함께하는「여성능력개발교육 여성지도자 및 소비자농업교육」을 실시한다. 또 이날에는 도·농 교류를 위한 1일 직거래 장터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농촌여성의 역량을 결집하여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 유지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농촌여성지도자(생활개선회원)들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한다. 아울러 소비자들에게 농심을 이해시킬 수 있는 소비자농업교육을 병행하여 도·농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된다.

7월 5일 개최되는 이날 교육은 200명 계획으로 여성능력개발교육 중 농촌여성지도자로 있는 생활개선회원들에게 여성의 능력배양을 겸하여 “웃음과 건강” 이라는 제목으로 웃음건강협회 동대구센터 권영복 소장의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또 친환경 농산물의우수성과 꿀의 보관요령 등에 대한 내용으로 소비자대상 농업교육도 병행 실시한다.

특히 이날은 1일 직거래 장터운영으로 친환경 채소, 콩나물, 우엉잎 등 생활개선회원들이 직접 농사지은 농산물을 직거래로 이루어질 계획이며 소비자들에게는 신선한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 외에도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여성능력개발교육으로 아파트 가정원예교육, 농림부산물 천연염색체험교육 등 연간 15회 1,400명을 교육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날 운영되는 1일 직거래 장터를 통해 우리농산물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소비자들은 직거래 장터에서 신선한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Rural

연락처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 기술담당관 정남식 053-982-381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