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연암대-참후레쉬영농조합 수출유통교육 협약체결

천안--(뉴스와이어)--천안연암대학(학장 정광수) 산학협력단과 논산 참후레쉬영농조합(조합장 박형규)은 충남지역특성화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수출유통교육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충남지역특성화교육사업은 농림부와 충남도, 16개 시군이 출연하여 89개 작목반을 중심으로 진행하는 현장중심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천안연암대학 산학협력단이 총괄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5개 작물(배, 딸기, 수박, 토마토, 멜론) 생산자 천명을 대상으로 수출유통에 대한 집중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교육위탁을 받은 참후레쉬영농조합은 지난해 신선농산물로 420만불 수출을 달성했으며 올해 800만불 목표를 세우고 있는 충남의 대표적인 농산물 수출법인이다.

천안 연암대학 산학협력단 채상헌 교수는 "작물별로 각 8회 1일 5시간씩 수출 유통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생산 농민들의 수출마인드 및 마케팅 능력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형규 조합장도 "생명산업교육의 중심에 서 있는 천안연암대학과 협력하여 농민교육의 질 향상을 담보할 수 있게 됐다"면서 "FTA를 오히려 충남 농산물 수출확대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농민들과 함께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천안연암대학 산학협력단 개요
천안연암대학은 철저한 실험실습 위주의 실기교육을 통해 성과향상에 직결된 핵심기술의 개발 및 습득을 통해 생명산업분야의 최고전문가를 양성한다. 또한 학생들이 전공분야별 최고전문가가 될 수 있는 핵심필요요소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분야별 전문경영인으로서 자질을 향상하기 위한 전인교육을 실시한다

웹사이트: http://www.yonam.ac.kr

연락처

천안연암대학교 산학협력단 홍보기획담당 041-580-114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