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스트라, 연극을 만나다

서울--(뉴스와이어)--세익스피어의 명작 “로미오와 줄리엣”이 프로코피에프의 음악으로 재탄생한다.

러시아 작곡가 프로코피에프가 “로미오와 줄리엣”을 주제로 완성한 오케스트라 모음곡 1-3번을 원작의 줄거리 흐름에 맞도록 재구성하여 연주되는 이번 공연은 전문 배우 배상돈의 연극적 나레이션으로 엮어 진행된다.

지금까지 스트라빈스키의 병사의 이야기, 프로코피에프의 피터와 늑대 등이 줄거리를 진행하는 나레이터와 음악으로 묶여 연주되었으나 로미오와 줄리엣의 연극적 나레이션과 오케스트라 연주는 유래가 없는 독창적인 시도이다.

이번 연주를 위하여 지휘자 박영민이 직접 세익스피어 원작의 대본과 프로코피에프의 음악 순서를 각색하였으며 연극배우 배상돈과 대사의 속도를 음악과 조율 하는 등 극의 흐름과 음악의 조화를 갖춘 새로운 공연으로 구성된다.

장르간의 교류와 결합이 시대적인 흐름으로 부각되는 조류에 맞추어 박영민과 서울 클래시컬 플레이어즈의 시도는 구태의연한 공연 포맷을 고집하는 국내 클래식 음악계에 신선한 자극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공연은 서울 클래시컬 플레이어즈의 자체 음반 레이블 SCPlive로 음반 출시를 기념하는 의미를 지니고 있어 더욱 주목된다.

일시 및 장소 / 2007년 7월22일 (일) 오후 5시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
음악감독 및 지휘/ 박영민
드라마틱 나레이션 / 배상돈
연주/ 서울 클래시컬 플레이어즈

예매/ 티켓 링크, 인터파크
입장권/ 1만원~10만원

에스씨피 개요
SCP Inc.는 2003년 창단된 오케스트라 <서울 클래시컬 플레이어즈>의 창의적인 기획 행정을 뒷받침하기 위하여 오케스트라 내의 기획팀이 확대되어 2005년 설립된 서울시 지정 전문예술법인 이다. SCP 해외사업팀 (SCP International) 은 국제음악제 주관 및 국내외 아티스트 초청 에이전시 업무를 총괄하고, SCP 공연사업팀은 국내 유일의 고전시대 전문 오케스트라 서울 클래시컬 플레이어즈(SCP) 및 특성화된 실내악 단체인 SCP Soloists, SCP Baroque, SCP Modern 의 연주기획, 홍보 및 운영을 담당하며, SCP 경영지원팀은 행정/회계 및 악보출판 (SCP Publications) 과 음원관리 (SCP Media) 업무를 진행하는 동시에 국내외 대기업 및 문화재단의 운영 자문 역할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cpian.com

연락처

SCP Inc. 02-501-13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