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연암대 창업후계농업경영인 교육 실시

천안--(뉴스와이어)--농림부가 주최하고 천안연암대(학장 정광수)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는 ‘08 창업후계농업경영인 기본교육이 천안연암대 웰빙관에서 7월 9일부터 오는 8월 3일까지 계속된다.

창업후계농업경인인 교육과정은 국내외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새로운 농정 패러다임을 구축하기 위해 농업정책, 시장대응형 농업인 마인드, 지역혁신리더로의 사명감 등을 집중 강의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에는 전국에서 총 1400여 명이 기수마다 4박5일의 일정으로 4기에 나뉘어 참가하며 9일부터 시작되는 1기에는 334명이 참가한다.

참가자들은 김정희 과장(농림부 경영인력과)을 비롯한 농림부 관계자, 유명 대학교수, 대형유통업계관계자 등으로부터 총 30시간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3일차에는 경종과 축산분야로 분반하여 영농분야 및 관심분야별 심화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특히 참가자들은 8개 분임반을 구성하여 자발적으로 총학생장을 선발, 합숙교육기간 동안 자율적으로 활동함으로 지역리더로서의 자질함양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천안연암대 정광수 학장은 환영사에서 “한미FTA 등 수입개방압력에 맞서 농업에 희망을 줄 사람은 열정과 희망을 품고 농업을 사랑하는 창업후계농업경영인들이다”면서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우수 농업인력양성의 기회가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농림부는 창업후계농업경영인 기본교육 참자가 중 평가를 통해 08년 창업후계농업경영인을 최종 선발하여 영농자금을 차등 지원할 방침이다.

천안연암대학 산학협력단 개요
천안연암대학은 철저한 실험실습 위주의 실기교육을 통해 성과향상에 직결된 핵심기술의 개발 및 습득을 통해 생명산업분야의 최고전문가를 양성한다. 또한 학생들이 전공분야별 최고전문가가 될 수 있는 핵심필요요소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분야별 전문경영인으로서 자질을 향상하기 위한 전인교육을 실시한다

웹사이트: http://www.yonam.ac.kr

연락처

천안연암대학산학협력단 홍보기획담당 041-580-1123 팩스 041-580-114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