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연암대 창업후계농업경영인 교육 실시
창업후계농업경인인 교육과정은 국내외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새로운 농정 패러다임을 구축하기 위해 농업정책, 시장대응형 농업인 마인드, 지역혁신리더로의 사명감 등을 집중 강의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에는 전국에서 총 1400여 명이 기수마다 4박5일의 일정으로 4기에 나뉘어 참가하며 9일부터 시작되는 1기에는 334명이 참가한다.
참가자들은 김정희 과장(농림부 경영인력과)을 비롯한 농림부 관계자, 유명 대학교수, 대형유통업계관계자 등으로부터 총 30시간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3일차에는 경종과 축산분야로 분반하여 영농분야 및 관심분야별 심화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특히 참가자들은 8개 분임반을 구성하여 자발적으로 총학생장을 선발, 합숙교육기간 동안 자율적으로 활동함으로 지역리더로서의 자질함양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천안연암대 정광수 학장은 환영사에서 “한미FTA 등 수입개방압력에 맞서 농업에 희망을 줄 사람은 열정과 희망을 품고 농업을 사랑하는 창업후계농업경영인들이다”면서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우수 농업인력양성의 기회가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농림부는 창업후계농업경영인 기본교육 참자가 중 평가를 통해 08년 창업후계농업경영인을 최종 선발하여 영농자금을 차등 지원할 방침이다.
천안연암대학 산학협력단 개요
천안연암대학은 철저한 실험실습 위주의 실기교육을 통해 성과향상에 직결된 핵심기술의 개발 및 습득을 통해 생명산업분야의 최고전문가를 양성한다. 또한 학생들이 전공분야별 최고전문가가 될 수 있는 핵심필요요소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분야별 전문경영인으로서 자질을 향상하기 위한 전인교육을 실시한다
웹사이트: http://www.yonam.ac.kr
연락처
천안연암대학산학협력단 홍보기획담당 041-580-1123 팩스 041-580-1149
이 보도자료는 천안연암대학 산학협력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