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춘천박물관과 함께하는 춘천남성합창단 초청, 여름밤의 음악회
KBS가곡의 밤, 춘천MBC공개홀 개관 축하공연, 제13회 전국합창경연대회 대상수상 등 각종 공연과 대회에서 꾸준한 활동을 펼쳐온 춘천남성합창단은 N.Grebnev의 ‘백학(모래시계 주제가)’과 ‘카츄사’ 등 귀에 익은 음악들과 ‘볼가강-뱃사공의 노래‘, ’한강수타령’, ’자진방아타령’ 등 국내외 민요들을 부르고 테너 오성룡은 ‘님의 향기’, 박종서는 색소폰으로 ‘Majia’, '슬픈 인연‘ 등 을 연주해 한여름의 무더위를 피해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감동적이고, 아름다운 여름밤을 선사하게 될 것이다.
한편, 이 날은 매월 셋째 주 토요일마다 실시되는 야간개장(저녁 8시까지)으로 야간 관람객을 위해 박물관 중앙 홀에서 6시부터 춘천시립교향악단 스트링앙상블의 야간개장기념 찾아가는 음악회가 펼쳐진다.
또한, 2007년 6월 5일부터 기획1전시실에서 개최하고 있는 “고고학이 찾아 낸 비단벌레의 신비” 특별전을 전시담당 큐레이터와 함께 둘러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번 설명회는 저녁 7시에 기획1전시실에서 30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큐레이터의 자세한 설명을 통해 특별전에 전시된 유물들과 그 속에 담긴 사연들을 살펴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물관에서 마련한 ‘여름밤의 음악회’와 ‘야간개장기념행사’는 지역민들에게 한층 더 친숙하게 다가가는 지역문화 중심기관으로서의 면모를 보이고, 또한 열린 문화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제고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 공연은 무료관람이며, 우천 시 강당에서 공연
웹사이트: http://chuncheon.museum.go.kr
연락처
국립춘천박물관 관리과 염찬동 033-260-1555
-
2009년 2월 8일 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