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립도서관, 독서교실 친구들 지구지킴이로 거듭나기 위해 한창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립도서관(관장 이한진)에서는 책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실천하고자 초등4,5학년 독서교실 친구들과 초등 1,2학년 영어동화 친구들이 자연생태교육의 이론을 익히기에 한창이다. 이번 독서교실은 초등4,5학년 대상 “생태동화로 느껴요‘자연과 우리는 하나’”, 초등1,2학년 대상 “자연속으로...Let'sGo!"로 자연을 주제로 활동을 하고 있다.

먼저, 여름독서교실은 3일쨰 실시되고 있으며 26일 갯벌생태를 알아보고, 여름철 갯벌체험을 할 때 가져가면 좋을 듯한 갯벌 도감을 만들어보며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27일은 ‘나무를 심은 사람’ 비디오를 보고 느낌글을 쓴다. 28일은 5개도서관에서 가까운 숲으로 환경전문가와 함께 현장 체험을 나가 그곳의 소리를 듣고 수료식도 현장에서 있을 예정이다.

완산도서관에서만 이루어지는 영어동화교실은 26일 물의 순환과정 영어동화를 읽고 구름을 솜으로 만들고 햇님을 꽃잎으로 표현하면서 물이 비가 되는 과정을 책 만들기를 통해 경험하였다. 27일 마지막 수업은 영어로 습지전문가와 함께 강의도 듣고 재활용품을 이용해 '가창오리 배 만들기‘ 활동이 준비되어있다.

이젠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휴가 갈 때가 왔다. 이때 우리친구들이 배우고 만들었던 자료들을 가지고 여행을 간다면 더욱 즐거운 나들이가 되지 않을까?

웹사이트: http://lib.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립도서관 김민영 063-281-270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