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재단, 고객중심 서비스혁신 강화에 나서

대전--(뉴스와이어)--한국과학재단(이사장 崔石植)은 8월 6일 개최된 제4회 혁신토론회에서 부서별 고객중심 서비스 혁신 발전방안에 관한 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 7월 12~13일 양일간 개최된 전직원 서비스혁신 연찬회 후속조치로서 연찬회에서 논의된 주요사항에 대한 실행방안을 구체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과학재단은 국가R&D사업 지원기관으로서 정부와 연구자 사이의 중간자적 입장으로 인해 그동안 서비스대상 고객층의 구분이 불분명했던 점을 인식하고 이로 인한 서비스 공백을 전사적 차원에서 재정비하여 고객서비스혁신 선도기관으로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였다.

각 사업부문별 본부장 및 단장들은 고객층을 연구자, 정부, 과학기술전문가, 일반국민 등으로 명확히 구분하여 각 고객층에 맞는 서비스방안을 제시하였다. 오늘 발표된 주요 서비스강화 방안으로는 ▲고객관리시스템 제도화 ▲맞춤형 지원사업 검색지원 ▲사업계획서작성 및 연구비운영 교육 ▲문의 및 애로사항 원스톱서비스 시스템 강화▲각계 전문가를 위한 주요자료 공유 확대 ▲서비스마인드 강화를 위한 CS교육 전직원 의무실시 등을 포함하고 있다.

최석식 이사장은 ‘시간이 오래 걸리고 복잡한 시스템을 필요로 하는 개선도 중요하지만, 모든 고객을 대하는 임직원의 친절하고 적극적인 마음가짐이 기본이 되어야 한다’며 고객에 대한 기본 서비스 마인드를 강조하였다.

과학재단은 동 토론회를 통하여 고객서비스혁신의 이정표를 제시하였고 이에 따라 올해 안으로 고객불만건수, 고객만족도 개선 등의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kosef.re.kr

연락처

한국과학재단 혁신평가팀 김장윤 042-869-62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