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세계적 수학 페스티발 유치 위한 브레인스토밍 워크숍 개최
이번 워크숍에서는 유치위원회 위원장인 박형주 교수와 대한수학회 회장인 김도한 회장이 ICM 유치위원회 활동 경과 및 현황보고를 하고, 특히 경쟁국인 브라질, 캐나다를 이길 수 있는 ‘ICM 유치 전략’을 짤 예정이다. 그리고 예산 확보 문제 및 정부와의 협력방안에 관한 논의도 진행되고, ICM 개최 후보 도시들(서울, 대구, 부산, 전주, 제주도)이 각 10분씩 유치 제안서를 발표한다. ICM 유치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참관할 수 있다.
고등과학원 개요
고등과학원은 한국의 기초과학(수학, 물리학, 화학, 생물)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1996년 10월에 설립된 과학기술부 산하 출연연구기관으로 우리나라 최초의 순수기초과학 연구기관이다. 현재 고등과학원에서는 수학부, 물리학부, 계산과학부의 세 학부로 운영되고 있으며, 각 학부에는 세계적인 석학교수를 포함한 교수진과 젊고 유능한 연구원들이 각각의 분야에서 창의적 과제 중심의 연구를 하고 있다. 또한, 활발한 국제 학술행사 및 세미나, 그리고, 방문연구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의 최신 연구를 국내학자들에게 소개하고 상호 교류함으로써 국내 기초과학의 선도적 역할 및 세계적 수준의 연구를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as.re.kr
연락처
홍보담당 김윤희 02-958-3747 011-373-2402 Fax: 02-958-37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