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미술품 경매 사이트 자연소재 작품 인기 끌어
온라인 미술품 경매 사이트 메가 아트(대표이사 이호정, www.megaart.com) 는 경매관 온라인 미술품 경매 코너에서 추상화, 사실화, 정물화, 인물화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중 자연을 소재로 한 풍경화에 일반인들의 관심이 가장 높다고 밝혔다.
메가아트 측에 따르면, 온라인 경매에 참여하는 사람 중 30 후반에서 40대가 가장 활발하게 미술품 경매에 나서고 있으며, 이들은 60대 이상의 중견 서양화가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지난 8일 오픈 이후, 대한민국 미술대전 운영위원 및 심사위원을 역임한 중견 서양화가 음영일 화백의 산을 주제로 한 작품은 ‘풍경’ 작품 시리즈는 호당 가격이 15만원 이상 고가의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즉시 구매가에 낙찰됐다.
이 밖에도 대한민국 미술대전 특선 2회의 경력 강용길 화가의 ‘장미’, 인사동 갤러리 수용화 김영철 관장의 ‘들녁 호수가’, ‘홍천 설경’, 세계평화미술대전 초대작가 소순희 화가의 ‘동강’ 등 자연을 주제로 한 작품이 온라인 경매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메가 아트 이호정 대표는 “자연을 소재로 한 작품은 아트 재테크 적인 측면과 함께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하며,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는 미술 작품의 하나”라며 “중견 화가들의 자연소개 작품은 온라인 경매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경향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메가아트는 중견화가 작품들이 고객 수요가 높은 점을 감안해, 그들의 작품 매입에 주력할 방침이며, 온라인 미술품 경매는 메가아트 사이트에서 사이버 머니를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gaart.com
연락처
메가아트 02-514-2495, Fax: 02-514-4597
홍보대행 디딤커뮤니케이션 이태주실장, 이정미대리 02-830-7181 Fax: 02-714-7181 CP: 017-349-19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