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스카우, 동영상유저 보상제도 ‘펌핑’ 서비스 오픈

서울--(뉴스와이어)--UCC동영상 마켓플레이스라는 플랫폼으로 최초로 UCC업체와 제작자 간의 수익모델을 제시했던 픽스카우가 UCC이용자들과도 수익을 나눌 수 있는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국내 최대 지식 동영상 전문 마켓 플레이스인 픽스카우(www.pixcow.com, 대표이사 육상균)는 새로운 동영상 유저 보상제도인 ‘펌핑’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펌핑’은 자신이 다른 사이트로 퍼 나른 픽스카우의 유료동영상이 판매될 때마다 판매 금액의 10%를 적립금으로 보상해주는 제도.

즉, 양질의 지식 동영상을 인터넷 상의 여러 곳으로 스크랩 해가서 필요한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는 이용자들에게 동영상 판매 수익금을 분배해 주는 것이다.

예를 들어 픽스카우에서 유료 ‘댄스 동영상’을 시청한 후 이 동영상을 자신이 활동하는 온라인 댄스 커뮤니티 게시판에 스크랩 해 놓으면, 이 동영상에 관심 있는 댄스커뮤니티의 회원들이 유료로 구매해서 시청하는 경우 판매금액의 일부를 자신이 받을 수 있는 것이다.

펌핑 서비스는 별도의 신청 절차가 필요 없으며, 픽스카우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자신이 원하는 유료동영상을 다른 인터넷 사이트로 스크랩한 후, 그 사이트에서 해당 동영상의 구매가 이루어지면 자동으로 자신의 ‘펌핑’ 내역으로 적립금이 쌓이게 된다.

픽스카우의 개인 동영상 블로그인 마이카우(My Cow)를 통해 펌핑을 통한 판매, 인증, 적립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적립금은 현금으로 돌려받거나 픽스카우의 사이버머니인 ‘치즈’를 충전할 때 사용할 수 있다.

픽스카우의 공장환 상무는 “동영상 제작자와 이용자 그리고 플랫폼을 제공해주는 업체가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새로운 수익모델을 고민하다 펌핑서비스를 개발하게 되었다”며 “이와 같은 서비스가 동영상 수익모델 발굴의 의미 있는 시도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pixcow.com

연락처

픽스카우 PR대행사 미디컴 윤영준 과장 (02-365-8344 / 016-239-2161 이메일 보내기 )
미디컴 김은진 대리 (02-365-8344 / 016-769-69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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