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스카우, ‘헤어 스타일’ 오픈
국내 최대 지식 동영상 전문 마켓 플레이스인 픽스카우(www.pixcow.com, 대표 육상균)는 헤어 연출법에 대한 모든 정보를 총망라한 ‘픽스카우 헤어 스타일’을 오픈 했다고 4일 밝혔다.
‘픽스카우 헤어 스타일’은 이제까지 한 카테고리로 분류되어있던 헤어 분야의 지식 동영상을 세분화 하여, 헤어 연출법에 대한 PCC 동영상들을 모두 모아 하나의 사이트 내에서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머리모양에 변화를 주고 싶을 경우, 보통 미용실에 찾아가 스타일리스트의 상담을 받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는데, 미용실의 권유나 가격이 부담스러웠거나 막상 원하는 스타일로 연출이 되지 않아 속상했던 경험을 한 번쯤 가져본 사람들이 가장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한편, ‘헤어 스타일’사이트는 이미용업계 종사자나 관련 상품 판매자 들에게는 자신의 서비스나 브랜드를 알리고 관련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마케팅 공간이자 마켓플레이스로 활용될 수 있다.
헤어 스타일링 관련 지식 동영상은 왁스, 묶기, 컷트, 염색과 같은 종류별 셀프연출법부터, 성별, 연령별 제안 스타일까지 다양하게 구분되어 자신이 원하는 구체적인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일목요연하게 마련되어있다.
실용성 면에서 가장 높은 평점을 얻어 주목을 끄는 ‘오늘의 헤어 포커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헤어 차트’, 유용한 헤어 노하우를 지닌 사용자들과 서로 궁금한 사항에 대한 문답을 나눌 수 있는 ‘스타일 Q&A’, 그리고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에서 판매하는 헤어 관리 제품을 바로 구입할 수 있는 ‘헤어 관련 추천 상품’ 등의 메뉴를 선보인다.
예를 들어 가을을 맞아 최신 유행 헤어 스타일을 시도해보고 싶은 경우, ‘헤어 차트’의 상위권을 차지한 ‘얼굴이 작아 보이게 하는 보브컷 아이롱 스타일’ 등의 동영상을 보거나 ‘스타일 Q&A’에 자신의 얼굴형, 두피 타입, 원하는 스타일에 대한 질문을 올려 전문가 수준이나 다름없는 헤어, 패션 노하우를 지닌 이용자들과 온라인상에서 의사소통을 위한 상담이 이루어진다.
픽스카우의 공장환 상무는 “지금까지 광범위한 분야의 지식 동영상이 축적되었다면, 이제는 한 분야의 특화된 지식 동영상을 총집합 시켜 지식 동영상의 전문성을 강화했다”면서 “오프라인상에서 전자제품, 신발 등을 상품별 전문매장에서 판매하는 형태인 ‘카테고리 킬러(Category Killer)’가 지식 동영상에서도 적용되는 최초의 사례로 헤어스타일을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웹사이트: http://www.pixcow.com
연락처
픽스카우 PR대행사 미디컴 윤영준 과장 (02-365-8344 / 016-239-2161 이메일 보내기 )
미디컴 김은진 대리 (02-365-8344 / 016-769-6968)
-
2007년 9월 5일 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