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화상회의 커뮤니티 팰비, 10만원 벌고 무료 녹화까지...커뮤니티 기능 강화 버전 공개
실시간 무료 화상회의를 제공하는 기본 기능 이외에 진행되고 있는 화상회의를 녹화할 수 있는 저장(Recording) 기능이 추가된 것. 특히 저장된 콘텐츠를 사용자 본인의 홈페이지, 블로그, 및 커뮤니티 사이트로 퍼 갈 수 있게 함으로써 원래 목표하였던 ‘공유와 재사용 (Share & Reuse)’이라는 Web 2.0 개념에 보다 충실한 서비스로 재탄생 되었다.
따라서, 사용자는 회의 상대가 없더라도 파워포인트 자료를 업로드 하여, 최대 한 시간 동안 프레젠테이션을 진행 하면서 웹캠 영상과 화이트보드 내용을 동시 녹화 할 수 있게 되었다. 저장된 내용은 회원용 ‘마이 페이지(My Page)’에서 확인 가능하며 ‘퍼 가기 주소 (Embed Link)’를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페이지에 삽입 하면 누구든지 재생하여 볼 수 있다.
응용 분야로는 온라인 강의 등의 이러닝 (e-Learning) 콘텐츠 제작, 직접 쇼호스트가 되어 진행 하는 상품 소개, 투자자 및 고객용 회사 소개 등 정보제공 등의 다목적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세계 웹 컨퍼런스 시장의 70% 점유율을 자랑하는 미국의 W사가 5인 1시간 화상회의 요금이 최소 10만원 이상 이며 녹화기능 추가 시 사용료가 훨씬 높아짐을 감안하면 무료인 팰비 서비스는 “매번 회원이 사용할 때 마다 10만원 이상의 가치를 제공한다”는 것이 제니텀의 설명이다.
경희의료원 동서협진센터의 조중생 소장은 “팰비로 녹화한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보다 정확한 의료정보 전달이 가능하였다”며 “기업체, 학교 그리고 관공서 등에서도 정보 제공자의 비디오를 통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 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정보 제공이 가능할 것”이라 말 했다.
무료화상회의 커뮤니티 팰비(Palbee.com)는 플래시로 제작되어 PC, Mac OS 그리고 리눅스 등의 다양한 운영체계에서 다운로드 또는 설치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무료 등록 회원은 최대 다섯 명이 한 시간 동안 횟수 제한 없이 화상회의를 사용할 수 있으며 2Gb(50회 이상의 녹화 분량)의 무료 저장 공간을 제공 받는다.
제니텀 개요
(주)제니텀(http://www.zenitum.com)은 2004년에 창업되었으며, 증강현실, 영상인식 및 인터랙티브 시스템의 기술과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업체임. 세계 최고의 영상 트래킹 기반의 모바일 증강현실 기술 군(群)을 보유한 업체로서 현재 국내외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zenitum.com
연락처
대표이사 김희관, 02-508-8856, 011-229-508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