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온라인 쇼핑몰 방문객 동향 분석
신규 방문율 및 방문 유입 출처
전체 방문의 71.99%가 신규방문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였으며, 검색엔진내 링크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 방문이 가장 많이 이루어졌다. 즐겨찾기에 사이트를 추가를 하여 방문하거나 직접 사이트 URL을 입력하여 방문하는 비율이 25.56%, 검색 키워드 광고를 통해 방문하는 비율은 23.42%로 나타났다.
방문 횟수 및 재방문 간격
신규방문율이 높은 만큼 1회 방문이 가장 많았으며, 8월 한달 동안 동일한 사이트를 10회 이상 방문한 비율은 7.54%에 그쳤다. 또한 재방문간격을 살펴보면 사이트를 방문한 당일 다시 방문하는 경우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이트 체류시간 및 구매까지 걸린 시간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 방문시 1분을 채 머무르지 못하고 이탈하는 비율이 전체 방문의 60.59%로 높게 나타났으며, 10분 이상 체류하는 비율은 9.12%로 조사되었다.
상품을 구매하기까지의 평균 소요 시간을 살펴보면 30분 이내 구매를 결정하는 비율이 전체 방문의 67.54%이며, 10분 이내 구매를 결정하는 비율은 29.24%로 나타났다.
웹사이트: http://www.acecounter.com
연락처
(주)어메이징소프트 운영팀 김소영 주임, 02-2082-26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