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 인터와이즈 인수 합의
인수작업은 4분기에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써 인터와이즈의 혁신적인 IP 기반 컨퍼런싱 및 협업 솔루션과 AT&T의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통신-협업 서비스, 글로벌 MPLS 기반 IP 네트워크, 그리고 AT&T의 업계를 선도하는 컨퍼런싱 서비스 포트폴리오간에 전략적 결합이 이루어지게 됐다.
인수 이후 인터와이즈는 AT&T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에 소속된 하나의 사업부로 운영된다. 세계적인 대기업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AT&T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는 현재 로널드 스피어스 그룹 사장(Ronald E. Spears)이 이끌고 있다. AT&T는 인터와이즈의 경영진과 이스라엘 R&D 센터를 비롯한 국내외 조직 기반을 그대로 유지시킬 방침이다.
스피어스 사장은 “AT&T의 세계적인 커버리지, 네트워킹 및 컨퍼런싱 능력에 인터와이즈의 컨퍼런싱 기술과 전문성이 추가됨으로써 IP 네트워킹으로 전환하는 우리 기업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향상된 솔루션을 제공해줄 것이다”라고 말하고, “그 결과 컨퍼런싱은 단지 대면(face-to-face) 회의를 대신하는 기능에 그치지 않고 전세계 기업들에게 더 넓은 쓰임새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인터와이즈가 제공하는 IP 협업 솔루션들은 동료 및 협력사들과의 공동 프로젝트 동시 진행, 위치나 장비에 구애 받지 않는 정보 공유, 업무 판단 능력 향상 효과를 기업 고객들에게 톡톡히 제공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인수로 AT&T와 인터와이즈는 전세계 기업들의 진화하는 협업 및 통신 요구를 만족시키는 기능들을 더욱 신속하게 개발 및 상용화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프랭크 즈비(Frank Zvi) 인터와이즈 공동 창업자 겸 CEO는 “AT&T와의 합병이 우리 조직과 고객들에게 가져다 줄 많은 기회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밝히고, “인터와이즈는 세계적으로 가장 어려운 공급 사례에 속하는 대기업들에게 탁월한 컨퍼런싱 및 협업 솔루션들을 제공하며 그 능력을 입증해왔다. 우리의 기술과 AT&T의 글로벌MPLS 기반 IP 네트워크, 영업 및 마케팅 역량, 견실한 재정, 신뢰 받는 브랜드의 결합은 우리 고객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희소식이다. 양사의 결합은 또 앞으로 최고의 성장 기회와 지속적인 리더십 기반을 창조해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인터와이즈는 기업용 통합 IP 기반 컨퍼런싱 솔루션들을 제공하고 있다. 인터와이즈의 통합 음성-영상-웹 컨퍼런싱 시스템은 VoIP 및 TDM 기반 오디오의 통합, 대규모 글로벌 기업들의 사용자 및 IT 요구를 충족시키는 뛰어난 능력 등에 힘입어 IT 분석 기관들과 업계 전문지들로부터 거듭 인정을 받아왔다. 사내 호스티드 컨퍼런싱(on-premise and fully hosted conferencing) 외에도 인터와이즈는 자사만의 독특한 기업용 하이브리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들은 신속한 설치, 서비스 지역 확대, 호스티드 서비스의 용량 보호, 온사이트 소프트웨어가 제공하는 비용 및 보안 혜택을 누릴 수 있다.
IT 시장조사업체인 프로스트 앤 설리반(Frost and Sullivan)은 2007년 세계 컨퍼런싱 시장 규모를 총 59억 달러로 추산하는 한편, 앞으로도 고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처럼 탄탄한 컨퍼런싱 수요는 협업 분위기를 촉진시켜 업무 효율을 향상시켜주는 컨퍼런싱의 가치를 반영하는 것이기도 하다. 인터와이즈 고객들의 경우 기업 표준 툴로서 각각의 데스크탑에 설치되어 한 번에 수만 명의 직원들에게 무제한의 음성회의, 웹미팅, 가상 강의, 웹 세미나, 웹 캐스트 및 레코딩을 제공하는 인터와이즈만의 독특한 확장가능(scalable)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음성-영상-웹 컨퍼런싱을 이메일처럼 다룰 수 있게 되면 조직 전체가 비용 절감과 민첩성 향상에 나설 수 있을 뿐 아니라, 언제 어디서나 동료, 고객, 협력사들과 함께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
매사추세츠주 캠브릿지에 본사를 둔 인터와이즈는 현재 직원이 약 150명이며, 미국, 유럽, 아시아 등 6개국에 사무실을 두고 활동 중이다.
AT&T 는 세계 컨퍼런싱 업계의 선두주자 중 하나이다. AT&T는 중소기업부터 대규모 글로벌 기업까지 다양한 고객들을 지원하는 컨퍼런싱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heNewATT.com
연락처
플레시먼힐러드 김태경 2016-7145, 011-867-8822 이메일 보내기
-
2008년 3월 6일 1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