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농업기술센터, ‘농업인 컴퓨터 교육’ 실시
이 교육은 컴퓨터(정보)활용 능력이 부족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해마다 실시하여 왔으며, 올해는 총 3회에 걸쳐 6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농작업 여건상 컴퓨터를 가까이 하기 어려운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농림부에서 시·군 농업기술센터나 농협 등에 위탁하여 매년 실시해온 농업인정보화교육은 컴퓨터 활용 능력이 떨어지는 농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컴퓨터, 인터넷 활용에 관한 일반 기초적인 내용은 농업인들이 거주하고 있는 인근 학원에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농업인들의 마케팅 개념을 함양하기 위한 농산물 유통정보활용 교육은 센터의 정보화 담당자가 직접 교육을 실시하며 교육을 이수한 농업인들은 지식정보화시대에 일상생활에 컴퓨터 활용 능력이 꼭 필요한 것임을 깨닫고 호응을 보이고 있다.
이번 교육은 유통정보활용 과정으로 간단한 문서편집, 이메일 주고받기와 일상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획득하여 농업인들의 삶의 질을 높일 뿐만 아니라, 농가 경영에 필요한 가격 정보 분석활용에 관한 교육에 역점을 두고 추진하여 농업인들의 농가 경영 개념 함양에 기여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Rural
연락처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 기술담당관 정남식 053-981-5959
이 보도자료는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