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3사분기 검색엔진 유입율 다시 증가 조짐 보여

서울--(뉴스와이어)--어메이징소프트(AmazingSoft)가 운영하는 웹로그분석 ASP 서비스인 에이스카운터(http://www.acecounter.com)에 따르면 지난 3사분기 네이버의 검색엔진 유입율이 소폭 증가하여 71.43%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검색엔진 유입율은 검색엔진에서 웹사이트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였는지 검색엔진 별로 그 비율을 나타낸 수치로서 검색엔진을 통해 검색광고를 하고 있는 인터넷 사업자들에게는 광고효과를 측정하는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2007년 2사분기 소폭 하락하면서 고속행진에 브레이크가 걸렸던 네이버가 3사분기에는 소폭 상승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하지만 3사분기 평균 유입율은 71.04%로 2사분기 평균 유입율 71.50%에는 못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타 검색엔진들을 살펴보면 순위에는 변화가 없었지만 모든 검색엔진들의 유입율이 2사분기 유입율보다 소폭씩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다음의 경우 8월 13.02%까지 높아졌으나 다시 12.01%로 감소하여 간신히 12%대의 유입율을 유지한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야후코리아의 경우에는 지난 2사분기 평균 6.07%의 유입율을 보였으나 3사분기에는 5.78%로 0.29%P 하락하였다.

검색통합을 통해 검색분야에서 변화를 시도한 엠파스와 네이트의 통합 유입율은 2.87%로 2사분기보다 감소하였으며, 구글코리아와는 더 큰 차이를 보였다.

검색엔진 7월 8월 9월
네이버 71.20% 70.48% 71.43%
다음 12.60% 13.02% 12.01%
야후코리아 5.72% 5.89% 5.72%
엠파스 1.49% 1.61% 1.58%
구글코리아 1.49% 1.77% 1.62%
네이트 1.33% 1.37% 1.29%

웹사이트: http://www.acecounter.com

연락처

어메이징소프트 운영팀 김소영 주임, 02-2082-26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