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투자증권, “CJ인터넷, 효자 게임들 견조, 신규 게임 완미세계 반응 좋아”
서든어택 및 마구마구 등 퍼블리싱게임의 호조에 힘입어 3분기는 매출액 403억원, 영업이익 108억원으로 분기 매출 400억원 돌파가 예상된다. 다만, 영업이익은 마케팅 비용의 증가로 인해 2분기 대비 소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게임의 호조에도 불구하고 동사의 주가는 최근 약세를 보이고 있다. 동사에 대한 우려는 기존 게임은 호조를 보이고 있으나 상반기에 출시한 게임들의 저조한 반응으로 신규게임에 대한 우려를 반영하는 것으로 사료된다. 그러나, 최근 출시한 완미세계는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고 오즈 크로니클, 쿵야어드벤처, 프리우스 등 신규 게임이 지속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2008년에는 드래곤볼, 진삼국무쌍도 출시 예정으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3분기 동사 퍼블리싱게임의 호조로 동사의 2007년 매출을 기존 1,556억원에서 1,579억원으로 상향하였으며 영업이익은 441억원에서 447억원으로 상향하였다.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며 목표주가도 기존의 28,300원을 유지한다. 동사의 목표주가는 2007년 EPS 기준 PER 23.7배이며 2008년 EPS 기준 20.4배 수준이다.
부동의 PC방 순위 1위 서든어택 3분기 견조
동사의 최고 게임인 서든어택은 3분기 성수기를 맞아 2분기 주춤했던 실적이 다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2분기 PC방 일 평균 총사용 시간 평균이 723,646시간에서 3분기 779,381시간으로 7.7% 상승하였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서든어택의 3분기 월 평균 매출은 2분기 약 37억원 수준에서 40억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든어택은 9월말 현재 PC방 1위 게임으로 점유율 14.8%를 차지하고 있고 2위 게임인 스타크래프트 점유율 8.8%로 2위와의 격차가 상당히 큰 편으로 1위 자리는 쉽게 내 주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이미 정점에 있는 게임으로 큰 폭의 추가 점유율 확대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견조하게 1위를 지킴으로써 캐쉬카우 역할은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4분기와 1분기는 계절적인 성수기로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
마구마구 월 평균 20억원 대 유지
마구마구는 지난 2분기 말인 6월에 약 20억원의 매출에 도달하였다. 3분기에도 이러한 호조세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마구마구는 PC방 일 평균 총 사용시간이 2분기 평균 24,725시간에서 3분기 31,109시간으로 25.8% 증가하였다. 마구마구는 9월 PC방 순위 27위 게임으로 많은 사용자 없이 효과적으로 매출을 올리는 게임으로 동사의 부분 유료화에 대한 노하우가 강화되고 있다고 판단된다. 또한 마구마구는 대만에 수출하였는데 현지 반응은 좋은 편으로, 캐주얼 게임으로 수익 기여는 작지만 동사 매출과 지분법 손익에는 긍정적이다. 다만, 국내 프로야구 시즌이 끝나는 4분기에는 다소 매출이 감소할 수 있으나 그 폭은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규게임 완미세계 초기 반응 좋아 유료화 후 추세가 관건
지난 9월에 오픈베타 서비스를 실시한 완미세계는 중국 게임 개발사인 완미시공에서 개발하고 동사가 퍼블리싱을 하고 있는 MMORPG게임이다. 이 게임은 기존 RPG게임과 달리 공중에서의 전투 등으로 차별성이 있어 현재 오픈 베타 기간 동안에 반응은 좋은 편으로 동시 접속 자 수 2만5천명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아직은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어 향후 부분 유료화시 이러한 좋은 추세가 이어질 지는 좀더 지켜봐야 하지만 현재는 PC방 순위 20위 안에 들어가 있고 RPG게임 장르 순위에서는 10위 안에 들고 있어 긍정적이다. 또한, 이게임은 중국에서 월 정액으로 과금하는 수익모델인데 반하여 동사는 부분유료화를 채택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동사는 부분 유료화 모델인 Item개발에 대한 부담이 있다. 그러나, 동사는 이미 서든어택 및 마구마구 등 부분 유료화에 대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크게 우려할 사항은 아니라고 판단된다. 이 게임은 리니지나 WOW 같은 게임처럼 큰 매출이 기대되는 게임은 아니지만 동사 게임 라인업을 강화시켜 매출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오픈 베타 서비스시 반응이 좋았던 SD건담 캡슐파이터는 월 평균 3억원 수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지만 PC방 순위 및 사용 시간은 오픈 베타 당시보다 떨어진 상태이다. 이스온라인은 동시 접속 자 수 1만명 수준으로 다소 부진하다. 이스온라인은 유료화를 위해 업데이트 준비 중이다. 따라서 보다 많은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 업데이트 등을 통해서 게임을 더욱 보강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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