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MB,예당엔터테인먼트 와 제휴 협약 체결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지상파 DMB 사업권 획득에 총력을 다하기로 합의하고 사업권 획득 후에는 예당엔터테인먼트가 지상파 DMB에 필요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공 및 교환, 공동제작에 참여하기로 했다.
또한, 지상파 DMB 데이터채널 운영에 있어서도 연예정보, 연예오락정보 등 예당엔터테인먼트가 확보하고 있는 관련 컨텐츠를 공유하고 기술협력 및 운영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이외에도 지상파 DMB 사업에 대한 포괄적 업무협조를 약속하고 올 3월로 예정돼 있는 사업자 선정시기까지 유기적 협력체계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KDMB 조순용대표는 “지상파 DMB 사업은 통신과 방송을 융합할 수 있는 콘텐츠의 확보여부가 어느 사업보다도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다”며 “예당엔터테인먼트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함으로서 KDMB는 다양한 프로그램 공급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예당엔터테인먼트은 이번 KDMB와의 전략적 제휴를 계기로 지상파 DMB 상에서 구현될 수 있는 음원콘텐츠 및 교육, 엔터테인먼트 동영상 콘텐츠의 활용안을 마련하는 한편 계열회사인 ETN-TV,트라이그로우픽쳐스 등에 적극적 협조를 유도해 관련 정보 및 기술을 지원 받는다는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예당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방송 컨텐츠와 KDMB의 DMB방송 서비스를 결합, 차세대 미디어인 DMB시장을 선도 한다는 전략이다.
주)예당엔터테인먼트는 음악사업을 위주로 하여 온라인사업,영화사업,케이블사업,메니지먼트사업,게임사업등의 사업영역을 가진 종합엔터테인먼트 회사이다.
주)예당엔터테인먼트의 계열사로는 주)ETN-TV,주)트라이글우픽쳐스,주)다일렉트미디어 등이 있으며, 관계사로는 서태지컴퍼니,월메이드필림,팬엔터테인먼트,KMTV등이 있다.
KDMB는 현재 한국경제TV를 비롯, 야호커뮤니케이션 등 국내 우수 컨텐츠 보유사들과 컨텐츠 제휴 및 공동사업진행에 대한 제휴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KDMB는 지난해 4월 지상파 DMB사업을 목표로 코스닥 등록법인인 피에스케이㈜의 박경수사장 주도로 설립한 코스닥 등록법인 협의회 중심의 컨소시엄으로 올 3월초 선정 예정인 지상파 DMB 사업을 위하여 20여개 업체가 주주사 및 제휴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근 다양한 업체들로 콘소시엄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연락처
KDMB 안종철이사[368-4515]
-
2005년 2월 22일 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