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생활개선회, 농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이번 행사는 대구광역시생활개선회가 대구전통규방공예연구회(회장 조영자), 참색내기연구회(회장 김영숙), 대구광역시농업인연구연합회(회장 이재수)와 공동으로 개최하며, 개회식은 10월 30일 오전 11시에 농업기술센터 앞마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농산물 직거래 장터에서는 우리시 농업인 연구연합회의 협조로 지역특산물인 친환경농산물, 사과, 포도, 연근, 버섯 등을 싼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또 성서 생활개선회 사물놀이 공연과 각 지역 단체의 업적발표 및 사과깍기, 포도씨 멀리보내기, 꿀물먹기 등 화합한마당 행사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대국 40품종, 소국 40품종, 작품국 등 400여점을 전시하는 작품전시회도 함께 열리며, 모든 전시작품(규방공예, 천연염색, 국화)은 10월 31일부터 11월 4일까지 일반시민들에게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대구시생활개선회는 농촌부녀자들로 구성되어 평소 지역에서 농촌의 의·식·주 생활개선에 앞장서며 농산물 기공으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 단체로 우리시 외곽 농촌지역을 중심으로 6개회가 조직되어 활동하고 있다.
또 대구전통규방공예 및 참색내기 연구회는 농촌 및 도시 부녀자로 구성된 취미 동아리로 전통규방공예품 만들기와 천연염색작품 상품화에 앞장서는 단체로 이 행사에 전통규방공예작품 400여점과 천연염색작품 100여점을 전시하며 넥타이, 머플러, 목걸이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전통규방공예연구회는 회원들이 연중 작품 활동을 하고 있으며, 전국단위 각종 공모전 참가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Rural
연락처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담당 김윤수 053-982-3814
이 보도자료는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