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산업, Halogen Free(무할로겐) 난연제 출시

뉴스 제공
송원산업 코스피 004430
2007-10-31 13:49
울산--(뉴스와이어)--국내 최대 합성수지 첨가제 전문 제조업체 송원산업은 3년간의 연구 끝에 halogen free 난연제를 출시했다. 김상하 박사를 수반으로 한 송원 산업 연구 개발팀은 100개 이상의 신 물질 합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주요 합성 수지 제품 및 최종 사용 목적에 적합한 halogen free 난연제 3종의 혁신제품을 출시하게 되었으며, 이 신제품들을 지난 10월 24일 ~ 31일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의 플라스틱 및 고무박람회인 K 2007에서 선보였다.

Songflame YA 010과 YA 020은 phosphine oxides기반의 halogen free 난연제로서 합성수지 backbone 특히 에폭시기와 반응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장기적인 안정성과 더불어 친환경 제품이며 무독성에 부식성 또한 없다. 이 같은 주요 제품 특징은 최종 사용 목적인 유리강화 인쇄 회로기판에 꼭 필요한 특성이다.

Songflame TP100은 페놀/바이페놀 polyphosphate기반의 halogen free 난연제로서 광범위한 분야의 열가소성 수지, 특히 polycarbonate, PC-ABS 및 다양한 범위의 폴리에스테르에 적합한 제품이다. 본 제품의 분자구조는 높은 유리전이온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수지 기본 구조의 틀 안에서 thermal strength을 높여준다는 주요 강점이 있다.

금번에 새로 출시된 halogen free 난연제에 대해 송원산업 연구개발팀의 김상하 박사는 “시장의 요구를 충분히 고찰한 연구방향에 중점을 둠으로써 이토록 짧은 기간 내에 좋은 성과를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금번 연구 과정에서 얻은 바를 초석으로 삼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향상된 성능과 장기적인 안정성뿐 아니라 비용 구조면에서 효율적인 신제품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송원산업 개요
송원산업은 Songnox 산화방지제, Songlight 광안정제, Songsorb 자외선 흡수제, 플라스틱 산업용 열안정제와 더불어 가소제, 윤활제, 표면처리제, 폴리우레탄, 알킬페놀, 바이페놀, 응집제와 기타 다른 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정밀 화학 선도 기업이다. 송원그룹은 송원 International AG와 송원 International-Americas Inc.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ngwonind.com

연락처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박연희 과장, 02-511-8434, 010-2899-5765, 이메일 보내기